KB증권, M-able 발행어음 화면 개편···"고객 접근성 강화"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2-15 09:56:58
  • -
  • +
  • 인쇄
쉬운 용어, 상품별 특징 살린 디자인 구현
기간마다 더 높은 금리 재투자 스텝업 발행어음형 상품 주목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KB증권이 M-able(마블) 발행어음 화면 개편으로 고객 접근성을 강화했다. 쉬운 용어와 상품별 특징 살린 디자인 구현, 고객 중심의 화면으로 개편했다. 기간마다 더 높은 금리로 재투자되는 스텝업 발행어음형 상품도 주목받고 있다.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고객의 발행어음 거래시 편의성과 접근성 개선을 위해 모바일 앱인 ‘M-able(마블)’의 화면을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 포스터=KB증권 제공


KB증권 발행어음은 높은 신용도(신용등급AA+/한신평·한기평·NICE)를 바탕으로 수익성까지 겸비하여 지난해 7조 2000억원 판매를 기록했다.

이에 초보 투자자도 모바일로 쉽고 편하게 발행어음을 거래할 수 있도록 KB증권의 대표앱인 ‘마블’ 의 발행어음 화면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직관적으로 간소화하여 편리한 사용자경험(UX)을 제공하도록 개편했다.

심플한 메뉴 구성으로 고객 동선을 최소화하고, 기능 통합을 통해 투자현황 및 사후관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고도화하여, [My 발행어음]의 보유현황 및 거래내역 화면에서 총자산 및 가입 상품별 매수금액, 매매내역, 수익금, 만기 잔여일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상품의 특징과 주요 정보를 이미지와 모션으로 표현해 고객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현했으며, 가상 투자 기능을 강화하여 매수 금액을 입력하면 만기시 예상금액을 조회 할 수 있도록 했다.

어려운 상품명과 용어 대신 상품별 특징에 맞춰 네 글자의 별칭과 재미있는 설명으로 발행어음 네 가지 중 원하는 상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정해진 기간을 투자하는 ‘목표달성’ 약정식, 매월 적립할 수 있는 ’차곡차곡’ 적립식, 언제든 사고 팔 수 있는 ’내맘대로’ 수시식, 그리고 기간마다 더 높은 금리로 재투자되는 ‘떼굴떼굴’ 스텝업(Step-up) 총 네 가지 유형이다.

이 중 Step-up 발행어음은 KB증권에서만 판매하는 금리 상승형 상품으로 시중금리가 내려가도 최초 가입한 시점에서 구간별 약속한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3개월 또는 6개월 단위 재투자를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1년 까지 가입한 시점에서 약속한 더 높은 금리로 자동 재투자 되고, 만기마다 중도해지 위약금 없이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유연하게 자금을 운영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KB증권 하우성 플랫폼총괄본부장은 “이번 마블앱의 발행어음 화면 개편은 고객의 경험 극대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며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하여 고객이 편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MTS 마블앱을 다운받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버스, 싱가포르에 ‘아태 물류 허브’…항공 지원 '잰걸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에어버스 헬리콥터스가 싱가포르에 신규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물류 허브를 열고, 역내 고객 지원 및 서비스 역량을 강화한다.에어버스 헬리콥터스는 3일 싱가포르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담당하는 신규 물류 허브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허브는 공급망 효율화를 통해 아태지역 21개 국가 및 지역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고 안

2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6 마무리...5일간 480명 작가·2000점 전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조각 축제인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6’이 5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조각을 중심으로 회화·공예·영상·미디어 등 시각예술 전반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관람과 작품 거래, 산업적 논의까지 아우르는 종합 조형예술 아트페어로서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한국조각가협회가 주최한 이번 페스타는 지난

3

법무법인 정필, 신탁사 상대 지체상금 소송 승소… 집단소송 수행 역량 입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부동산 경기 침체와 공사 지연으로 인한 분쟁이 증가하는 가운데, 법무법인 정필이 신탁사를 상대로 한 대규모 지체상금 청구 소송에서 승소하며 집단소송 분야의 체계적인 수행 역량을 입증했다. 서울고등법원 제3-3민사부는 고양시 향동 소재 ‘GL 메트로시티 향동’ 지식산업센터 수분양자 140여 명이 케이비부동산신탁 등을 상대로 제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