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휴맥스모빌리티 코스닥 상장 대표주관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2-23 14:10:17
  • -
  • +
  • 인쇄
22일 KB증권-휴맥스모빌리티 IPO 대표주관계약 체결
주차장 운영 관리 국내 1위 업체, 코스닥 상장 도전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KB증권이 주차장 운영 관리 국내 1위 업체 휴맥스모빌리티와 코스닥 상장 대표주관 계약을 체결했다.


KB증권(사장 김성현, 박정림)은 지난 22일 ㈜휴맥스모빌리티와 코스닥 시장 IPO 대표주관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경기도 분당 휴맥스빌리지에서 KB증권과 휴맥스모빌리티가 IPO 대표주관계약을 체결하면서 김성현 KB증권 대표이사(왼쪽)와 김태훈 휴맥스모빌리티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증권 제공]

 

이날 체결식은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에 있는 휴맥스빌리지빌딩에서 진행했으며, KB증권 김성현 대표이사와 휴맥스모빌리티 김태훈 대표이사, 정성민 CFO를 포함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휴맥스모빌리티는 글로벌 게이트웨이 분야 선두 회사인 휴맥스그룹의 모빌리티 전문 자회사로 주차장 운영, 전기차 충전기 운영 및 제조를 중심으로, 카셰어링, 차량 구독 등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하이파킹(주차장 운영 및 관리) ▲휴맥스EV(전기차 충전기 설치 및 운영) ▲카플랫(카셰어링·구독) ▲피플카(카셰어링·렌탈) 등이 있다.


휴맥스모빌리티는 현재 국내 주차장 운영 관리 업계 1위 회사로 모빌리티 업계의 통합 플랫폼 사업자를 목표로 적극적인 투자와 인수를 통해 성장하고 있다.

작년 12월에는 에스티리더스PE 등으로부터 약 1600억 규모의 펀딩을 성공적으로 유치하는 등 굳건한 펀더멘탈을 바탕으로 투자 유치 성과도 좋은 방향으로 이어지며 휴맥스그룹 내 핵심 자회사로서의 포지션을 공고히 하고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휴맥스모빌리티는 이번 코스닥 상장을 통해 상장사로서 또 한번의 도약을 할 것으로 예상되며, 성공적인 기업 공개를 위해 KB증권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상장 이후에도 휴맥스그룹과 좋은 금융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마일게이트, 한국회계정보학회 ‘투명경영대상’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한국회계정보학회가 선정하는 ‘투명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투명경영대상은 한국회계정보학회가 회계 투명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윤리·상생 경영을 실천하는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윤리경영, 재무건전성, 기업의 투명경영 정책, 이해관계자 경영, 규제준수 및 위험관리 활동 투명공시 등 기업의 6가지 부

2

삼성에피스홀딩스 공식 출범…“바이오시밀러 넘어 차세대 성장동력 확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인적분할을 통해 신설된 바이오 투자 지주회사 삼성에피스홀딩스가 지난 1일 공식 출범하며 본격적인 경영에 돌입했다.삼성에피스홀딩스는 바이오시밀러 전문 기업 삼성바이오에피스를 100% 자회사로 두고, 별도의 신설 자회사를 설립해 차세대 바이오 기술 플랫폼 개발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부터 상

3

동아ST, 포용의 일터 ‘행복세차소’ 오픈…장애인 자립 지원 나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에스티가 장애인 자립을 지원하고 포용적 일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새로운 사내 복지공간을 마련했다.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정재훈)는 3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내에 ‘행복세차소’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설은 사회적 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고, 임직원 복지 향상에도 기여하기 위해 조성됐다. 행복세차소에는 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