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최대 연 4.5%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인기몰이' ···2천억 조기완판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8-17 10:03:20
  • -
  • +
  • 인쇄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통해 최대 연 4.5%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인기
출시 4일 만에 2천억 원 특판 한도 소진 이후 6개월 연 4%와 1년 연 4.2% 이자 제공
증권계좌 만들기’ 통한 신규 증권계좌개설 고객도 약 1만 명 가입

토스뱅크가 금융상품 중 시장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가진 상품을 선별해 소개하는 서비스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를 지난 10일 출시하고, 처음 소개한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의 판매금액이 2천억원을 돌파했다.

발행어음은 이자 확정형 상품으로 고액자산가들에게 인기가 높아 증권사 영업점에서 주로 판매되어 온 상품인데도 토스뱅크를 통해 비대면 모바일로, 특판 한도인 2000억원을 출시 4일 만에 조기 완판했다. 이후에도 6개월 4%, 1년 4.2%의 경쟁력 있는 금리로 제공할 예정이다.
 

▲ 토스뱅크(대표 홍민택)의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를 통해 한국투자증권의 발행어음 판매금액이 2천억 원을 돌파했다. [이미지=토스뱅크 제공]

 

토스뱅크(대표 홍민택)는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를 통해 소개한 한국투자증권의 발행어음 판매금액이 2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의 발행어음은 토스뱅크가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를 출시하며 처음 소개한 투자상품으로 토스뱅크를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한 특판용 상품이다. 최대 연 4.5%의 이자를 제공하며 출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특판 한도인 2000억 원이 출시 4일 만에 모두 소진됨에 따라 현재 소개 중인 발행어음은 6개월 연 4.0%와 1년 연 4.2%로 여전히 경쟁력 있는 수준의 이자를 제공한다.

투자 한도는 개인당 1백만 원부터 5000만 원까지 가입할 수 있고, 본인의 투자 계획에 맞춰 6개월과 1년으로 거치 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발행어음의 판매 금액이 2000억 원을 돌파한 시점은 영업일 기준 약 4일 만이다. 출시 첫 날에 약 286억 원이 한국투자증권 뱅키스(BanKis) 계좌를 통해 판매되었고, 3일차인 12일에는 판매 금액 1천억 원을 넘겼다.

일평균 판매금액은 약 500억 원에 달했고, 토스뱅크를 통해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신규 계좌를 개설한 고객도 약 1만 명에 달했다.

발행어음 가입자의 연령대별 비중은 40대가 28%로 가장 높았고, 50대 비중도 27%로 높았다. 가입자의 평균 연령은 44세로 금융주도층의 관심이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국투자증권은 설명했다.

토스뱅크는 최근 금리 상승기 투자상품으로 적합한 확정 금리형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토스뱅크의 혁신성과 자산관리를 선도하는 대형 증권사의 전문성이 시너지를 내며 경쟁력 있는 상품을 소개하게 된 것을 인기의 비결이라고 분석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가진 상품들만 선별해 고객들에게 소개하기 때문에 토스뱅크 상품을 비롯해 모바일로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