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목돈 굴리기’ 인기몰이···투자상품 소개 1조원 돌파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1-11 10:30:12
  • -
  • +
  • 인쇄
경쟁력 높은 투자상품 선별 소개 서비스
증권사 발행어음부터 안정성과 수익성 갖춘 채권 상품 구성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토스뱅크가 서비스 중인 '목돈 굴리기'가 인기다. 증권사 발행어음부터 안정성과 수익성 갖춘 채권 상품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토스뱅크(대표 홍민택)가 ‘목돈 굴리기’ 서비스를 통해 소개한 투자상품 금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 11일 오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토스뱅크 홍민택 대표와 한국투자증권 김성환 부사장이 ‘목돈 굴리기’에서 소개한 투자상품 금액 1조원 돌파를 축하하고 있다. [사진=토스뱅크 제공]

토스뱅크의 ‘목돈 굴리기’ 서비스는 경쟁력 있는 금융투자 상품들을 모아 광고하고, 고객이 해당 상품 판매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작년 8월 출시했다.

출시 이후 약 5개월 여만에 ‘목돈 굴리기’에서 소개한 투자상품의 가입금액이 1조원을 넘어 현재 1조 1360억 원에 달한다.

‘목돈 굴리기’ 서비스는 시장의 수많은 금융상품들 중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가진 상품들을 토스뱅크가 자체 선별해 소개하기 때문에 출시부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지난해 8월 '목돈 굴리기' 서비스에 최초로 입점한 한국투자증권의 발행어음 상품은 출시 4일만에 2000억 원의 특판 한도가 모두 소진되기도 했다.

토스뱅크는 지난 해 11월부터 ‘목돈 굴리기’ 서비스의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 오고 있다.

주력 광고 중인 한국투자증권의 발행어음 외에도 안정성이 높은 국고채부터 은행채, AA등급 이상의 우량 회사채도 추가했다. 작년 하반기 금리 상승기에 예금보다 수익성이 높은 채권 투자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높았지만 기존 금융권에서 투자하기에 접근성이 높지 않았던 점에 주목한 것이다.

토스뱅크의 강점인 ‘뛰어난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쉽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채권 수익계산기’와 같은 정보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투자 원금과 기간에 따른 수익 금액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했다.

11월부터 12월 말까지 약 2개월 동안 '목돈 굴리기'를 통한 채권 금액만 2000억원이 넘는다. 국고채, 은행채, 한전채 등 AA 등급 이상의 회사채 중에서도 금리 경쟁력이 높은 채권들을 선별했고, 연 5% 이상을 제공하는 높은 수익률의 상품을 다양하게 마련해 두고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안정성과 수익성 측면 모두에서 고객의 요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선별하고 일반 고객들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고객 경험을 계속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제휴 금융사와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더욱 풍부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스뱅크는 11일 오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목돈 굴리기’에서 소개한 한국투자증권 금융투자상품 1조원 돌파를 기념한 세레모니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날 세레모니에는 토스뱅크 홍민택 대표와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 김성환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