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플로깅 캠페인 ‘K-Bag 프로젝트’ 진행 ···28일 한강서 플로깅 행사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8-24 10:14:36
  • -
  • +
  • 인쇄
플로깅 문화 확산 위한 ‘K-Bag Kit’제작·배포
반포 한강시민공원, 양양 인구해변서 시민들과 환경보호 활동 진행

KB금융이 국민 모두가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플로깅 문화 확산에 나선다. 반포 한강시민공원과 강원도 양양 인구해변에서 시민들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을 진행하며, ‘K-Bag Kit’도 제작·배포한다.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국민’과 ‘지구’의 건강을 지키는 플로깅 캠페인 ‘K-Bag 프로젝트’를 펼친다.
 

▲ KB금융그룹은 ‘국민’과 ‘지구’의 건강을 지키는 플로깅 캠페인 ‘K-Bag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포스터=KB금융지주 제공]

 

 ‘K-Bag 프로젝트’는 KB금융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5월에 펼친 ‘K-Bee 프로젝트’에 이은 두 번째 활동이다. KB금융은 개인의 작은 실천들이 모이면 건강한 지구를 되돌리는데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스웨덴을 중심으로 북유럽에서 시작된 플로깅은 스웨덴어의 ‘줍다(plocka upp)’와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한다. 쓰레기를 줍기 위해 앉았다 일어나며 다양한 근육을 사용해 단순 조깅보다 운동 효과도 크고 환경 보호도 할 수 있어 국내에서도 운동과 환경을 중요시하는 MZ세대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KB금융은 ‘K-Ba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는 28일 국내 최대 플로깅 단체 ‘와이퍼스’와 함께 반포 한강 시민공원에서 환경보호활동에 나선다. KB금융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국민들이 자연스럽게 플로깅 문화를 익히고, 나아가 환경정화 활동에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K-Bag Kit’를 배부하고 시민들과 함께 한강 시민공원 주변 정화 활동을 실천할 예정이다.

‘K-Bag Kit’는 100% 재활용이 가능한 환경 친화적 소재인 ‘타이벡’으로 제작된 플로깅 가방(K-Bag), 생분해 봉투, 다회용 장갑 및 집게로 구성되어 있다. KB금융은 그룹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서도 ‘K-Bag Kit’ 배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편 KB금융그룹의 계열사인 증권, 손해보험, 카드도 고객들과 함께하는 플로깅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KB증권은 친환경 서핑 네트워크인 ‘I am a Surfer’와 함께 지난 7월 한달 동안 매주 주말 강원도 양양 인구해변에서 MZ세대와 함께 해변을 청소하는 ‘Change Our Life - 플로깅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KB손해보험은 오는 9월 3일 경남 사천 곤양면 일대에서 다문화 가정 아동 50명을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 캠프에서 플로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KB국민카드는 라마다프라자 제주와의 협업을 통해 <지구사랑 실천하기> 객실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플로깅 키트 및 제로웨이스트 바스(Bath) 키트를 제공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운동이 특별하거나 어려운 것이 아닌, 작은 실천만으로도 누구나 환경운동가가 될 수 있다는 공감대가 확산되었으면 좋겠다”며, “나와 지구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플로깅 활동이 많은 분들의 일상 속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뜻을 같이 하는 환경운동 단체들과 함께 플로깅 캠페인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인게임즈, ‘베리드 스타즈’ 모바일 버전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인게임즈는 15일 커뮤니케이션X서바이벌 어드벤처 타이틀 ‘베리드 스타즈(Buried Stars)’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버전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콘솔 플랫폼인 소니 PlayStation과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 ‘베리드 스타즈’는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구조와 수준 높은 완성도에 힘입어, 국내뿐 아니라

2

롯데쇼핑, 3년 연속 'CEO IR DAY' 개최...글로벌·리테일 테크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쇼핑이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지속적인 기업가치제고를 위한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 행사에는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대표 등 투자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주요 은행 담당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해

3

IBK기업은행, ‘IBK 모바일브랜치’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모바일 앱 설치나 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IBK 모바일브랜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기업은행이 제공하던 IBK큐브를 전면 개편한 것으로 고객 중심의 UI·UX 구성 금융상품 판매 확대(42종) 금융거래에 필요한 비대면 서류 작성(7종) 환전 서비스 제공 등이 특징이다.또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