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국제선 항공 서비스 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13 10:19:25
  • -
  • +
  • 인쇄

카카오모빌리티가 트래블 테크기업인 타이드스퀘어와 '카카오T 항공 국제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T' 앱에서 전 세계 노선의 항공권에 대해 검색·예약·발권 기능을 서비스하고, 출발지부터 공항까지 이동하는 구간에서 필요한 교통 수단을 호출·예약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김포공항 이용자에게는 공항 주차와 발레 서비스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인천공항 주차 관련 서비스도 연내 재개될 예정이다.

또 오는 3분기에는 괌 항공권을 예매한 이용자들이 택시 및 공항 픽업 예약 기능을 제공하는 등 해외 서비스도 시작할 계획이다.

항공권 예매와 결제 절차도 간소화됐다.

탑승객 정보가 최대 30명까지 자동 저장되고, 예매 완료 후에는 카카오T 앱에 사전 등록한 카드로 결제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예매가 끝나면 탑승 수속 정보 입력부터 탑승 절차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카카오톡 알림을 통해 시간대별로 안내한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고도화된 분석 기술과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외 모든 이동을 하나로 연계해 글로벌 대표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포스코퓨처엠, ESS 시장 대응 위해 LFP 양극재 공장 건설 추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포스코퓨처엠이 급증하는 ESS(에너지 저장장치)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LFP(리튬·인산·철) 양극재 공장을 건설한다고 16일 밝혔다. 양극재는 최종 제품인 배터리의 용량·출력·수명·안전성의 역할을 하는 핵심 소재다. 포스코퓨처엠은 지난 15일 이사회를 열고 포항 영일만4일반산업단지에 LFP 양극재 전용 공장을 짓는 안건을 승인했

2

‘1위 삼성화재 vs 3위 한화생명’...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TOP10 순위 각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1위에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3

광동제약, '가네스 듀얼샷'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고함량 아르지닌과 글루타치온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 '가네스 듀얼샷'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액상과 정제 2정을 한 포에 구성한 새로운 형태의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으로, 활력·이너뷰티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보다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제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