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로블록스'에 편의점 시뮬레이션 게임 출시..."미래 소비층 확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24 10:20:31
  • -
  • +
  • 인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편의점 시뮬레이션 게임 '모여봐 GS25'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로블록스에서는 1200만 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활동 중이며, 이들이 제작한 3000만 개 이상의 콘텐츠를 매일 전 세계 평균 5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 GS리테일 제공


GS25는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채널 확보와 게임을 통한 편의점 이해 및 브랜드 친밀감 제고를 위해 이 게임을 선보이게 됐다.

모여봐 GS25는 매니저·진열원·배달원·계산원·청소부 등 5개의 역할에 따라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고, 이를 통해 얻은 재화로 나만의 편의점을 만들어가는 게임이다.

역할 놀이를 수행하는 '다같이 편의점' 존과 획득한 재화로 편의점을 꾸미는 '나만의 편의점' 존으로 구성됐다.

GS25는 MZ세대와 알파(α) 세대가 즐기는 로블록스에 체험 공간과 소통 창구를 만들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미래 소비층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송화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TFT팀 매니저는 "앞으로도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계해 고객과의 소통 강화 및 온·오프라인 시너지 효과 창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