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로블록스'에 편의점 시뮬레이션 게임 출시..."미래 소비층 확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24 10:20:31
  • -
  • +
  • 인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편의점 시뮬레이션 게임 '모여봐 GS25'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로블록스에서는 1200만 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활동 중이며, 이들이 제작한 3000만 개 이상의 콘텐츠를 매일 전 세계 평균 5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 GS리테일 제공


GS25는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채널 확보와 게임을 통한 편의점 이해 및 브랜드 친밀감 제고를 위해 이 게임을 선보이게 됐다.

모여봐 GS25는 매니저·진열원·배달원·계산원·청소부 등 5개의 역할에 따라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고, 이를 통해 얻은 재화로 나만의 편의점을 만들어가는 게임이다.

역할 놀이를 수행하는 '다같이 편의점' 존과 획득한 재화로 편의점을 꾸미는 '나만의 편의점' 존으로 구성됐다.

GS25는 MZ세대와 알파(α) 세대가 즐기는 로블록스에 체험 공간과 소통 창구를 만들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미래 소비층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송화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TFT팀 매니저는 "앞으로도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계해 고객과의 소통 강화 및 온·오프라인 시너지 효과 창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