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로블록스'에 편의점 시뮬레이션 게임 출시..."미래 소비층 확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24 10:20:31
  • -
  • +
  • 인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편의점 시뮬레이션 게임 '모여봐 GS25'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로블록스에서는 1200만 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활동 중이며, 이들이 제작한 3000만 개 이상의 콘텐츠를 매일 전 세계 평균 5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 GS리테일 제공


GS25는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채널 확보와 게임을 통한 편의점 이해 및 브랜드 친밀감 제고를 위해 이 게임을 선보이게 됐다.

모여봐 GS25는 매니저·진열원·배달원·계산원·청소부 등 5개의 역할에 따라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고, 이를 통해 얻은 재화로 나만의 편의점을 만들어가는 게임이다.

역할 놀이를 수행하는 '다같이 편의점' 존과 획득한 재화로 편의점을 꾸미는 '나만의 편의점' 존으로 구성됐다.

GS25는 MZ세대와 알파(α) 세대가 즐기는 로블록스에 체험 공간과 소통 창구를 만들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미래 소비층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송화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TFT팀 매니저는 "앞으로도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계해 고객과의 소통 강화 및 온·오프라인 시너지 효과 창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