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2030 직원 주도 '해커톤' 성료...허연수 부회장 "도전하는 문화 만들어 달라"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21 12:14:29
  • -
  • +
  • 인쇄

GS리테일은 지난 8월부터 2개월여 진행된 온라인 해커톤 '클로버'에 500명이 참여해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쏟아냈다고 21일 밝혔다.

클로버는 GS리테일이 지난 2019년부터 진행해온 사내 온라인 해커톤 행사다. 

 

▲ GS리테일 온라인 해커톤 ‘클로버’ 최종 사례 발표회 [사진=GS리테일 제공]


'우리동네GS클럽 카페25' 구독 서비스, 사내 재능 공유 플랫폼 등이 클로버를 통해 제안됐다.

올해는 '데이터 중심의 고객만족'과 '상품 경쟁력 강화'를 주제로, 통합 쿠폰 서비스와 반려동물 통합 디지털 케어 등이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됐다.

특히 20대가 20%, 30대 71%로 전체 참가자의 91%를 2030세대가 차지하며 행사를 주도했다.

지난 11일에는 GS리테일 허연수 대표(부회장), 김호성 사장 등 최고 경영진이 최종 사례발표회에 참석해 아이디어를 경청하고 참가자들과 아이디어 실현을 위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허 부회장은 참가자들에게 "팬데믹 이후 비즈니스 환경은 더욱 예측하기 어려워지고 있다"며 "고객 관점으로 동료와 협업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문화를 계속해서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