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2030 직원 주도 '해커톤' 성료...허연수 부회장 "도전하는 문화 만들어 달라"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21 12:14:29
  • -
  • +
  • 인쇄

GS리테일은 지난 8월부터 2개월여 진행된 온라인 해커톤 '클로버'에 500명이 참여해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쏟아냈다고 21일 밝혔다.

클로버는 GS리테일이 지난 2019년부터 진행해온 사내 온라인 해커톤 행사다. 

 

▲ GS리테일 온라인 해커톤 ‘클로버’ 최종 사례 발표회 [사진=GS리테일 제공]


'우리동네GS클럽 카페25' 구독 서비스, 사내 재능 공유 플랫폼 등이 클로버를 통해 제안됐다.

올해는 '데이터 중심의 고객만족'과 '상품 경쟁력 강화'를 주제로, 통합 쿠폰 서비스와 반려동물 통합 디지털 케어 등이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됐다.

특히 20대가 20%, 30대 71%로 전체 참가자의 91%를 2030세대가 차지하며 행사를 주도했다.

지난 11일에는 GS리테일 허연수 대표(부회장), 김호성 사장 등 최고 경영진이 최종 사례발표회에 참석해 아이디어를 경청하고 참가자들과 아이디어 실현을 위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허 부회장은 참가자들에게 "팬데믹 이후 비즈니스 환경은 더욱 예측하기 어려워지고 있다"며 "고객 관점으로 동료와 협업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문화를 계속해서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