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시티버스, 서울디자인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3 10:23:5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노랑풍선시티버스는 서울디자인재단과 지난 1일,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DDP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노랑풍선시티버스는 DDP에서 출발해 서울시내의 주요 관광명소를 돌아 다시 DDP에 도착하는 순환형 서울시티투어버스로 6대의 2층 버스(전체 개방형 2대, 하프 개방형 3대, 폐쇄형 1대)를 운영하고 있는 노랑풍선시티버스에서는 서울시내 에서는 유일하게 사방이 오픈 되어 있는 2층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노랑풍선시티버스, 서울디자인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서울 도심을 순환하는 '전통문화코스', 한강을 거쳐 잠실롯데타워, 올림픽공원 등을 도는 '한강잠실코스', 서울 야경을 볼 수 있는 '야간운행코스' 등 3개 코스를 운행한다.

양사는 본 협약에 따라 DDP에서 열리는 행사·전시 프로그램에 노랑풍선시티버스를 활용할 예정이다. 일례로 서울라이트 DDP 행사 기간에는 '시티버스에서 바라보는 서울라이트'와 같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노랑풍선시티버스 내부 안내를 통해 DDP의 역사를 소개하고 버스가 DDP에 도착하는 시간에 맞춰 DDP 투어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등 연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김영준 노랑풍선시티버스 대표는 "이번 서울디자인재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가진 강점을 적극 활용해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시도를 하고자 한다.”며 “시티투어버스와 DDP에서 추진하는 공연, 영상, 전시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의 결합으로 창작 크리에이티브의 경험을 선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노랑풍선시티버스는 11월 중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버스의 신형 모델을 새롭게 도입한다. 이번 신규 도입되는 버스에서는 보다 쾌적한 탑승 환경은 물론, 전 좌석에 다국어 안내시스템을 탑재해 외국인 탑승객을 위한 편의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