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테라파워와 태양광 장기전력구매계약 체결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4-07 10:31:58
  • -
  • +
  • 인쇄
국내 첫 직접PPA 전환부 REC장기전력구매계약

▲ 미래에셋증권 센터원 빌딩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국내 최초로 직접PPA 전환부 REC장기전력구매계약을 체결했다. 직접PPA는 발전사업자와 전기사용자가 1대1로 전력거래를 체결하는 방식이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3월 테라파워 주식회사와 2MW 태양광 장기전력구매계약(직접PPA 전환부)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테라파워 주식회사는 태양광 전문 공급사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Bright Energy Partners, BEP)와 미래에셋증권이 공동지분출자한 합작법인이다.


최근 SMP(System Marginal Price, 전력계통한계가격)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RE100 이행을 위해 먼저 REC(Renewable Energy Certificate, 재생에너지인증서) 형태로 재생에너지를 인정받고, 향후 시장상황에 따라 직접PPA(Direct Power Purchase Agreement)로의 변경이 가능한 전환부 옵션을 추가하였다.

직접PPA란 발전사업자와 전기사용자가 1대1로 전력거래를 체결하는 방식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재생에너지에 한해서 PPA방식으로 전력공급을 허용하고 있다. 기업은 RE100 이행 수단 중 하나로 직접PPA를 이용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이번에 체결한 두번째 REC구매계약은 당사 IB와의 시너지로 창출된 결과라는 점에 더 의미가 크다”라며, “향후 재생에너지 프로젝트 추진 시 IB와의 시너지를 고려하여 궁극적으로는 재생에너지 시장의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021년 9월, 국내 금융업 최초로 글로벌 RE100(Renewable Energy 100%) 가입을 완료했고 2025년까지 총 전력 사용량의 100%를 신재생에너지로 전환할 계획을 수립했다. 목표 달성을 위해 REC, PPA 등의 방안으로 여러 재생에너지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월, ㈜썬셋에너지(진양에스엔지의 자회사)와 첫 태양광 REC(재생에너지 공급 인증서, Renewable Energy Certificate) 장기구매계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2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3

[메가 이슈토픽] 삼성SDI, 북미 ESS '빅딜' 연타…LFP로 미국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SDI가 북미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 연이은 대형 수주를 따내며 글로벌 배터리 공급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공지능(AI) 산업 성장과 신재생에너지 확산으로 ESS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SDI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앞세워 미국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30일 금융감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