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광주 광산구 ‘라펜트힐’ 이달 분양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6 10:34:30
  • -
  • +
  • 인쇄
대형 위주 구성, 72세대 규모

현대건설은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들어서는 ‘라펜트힐’을 이달 분양한다고 6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2층, 2개 동, 전용면적 201~244㎡의 총 72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지상 1~3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전용면적은 ▲201㎡ 68세대 ▲241㎡ 2세대 ▲244㎡ 2세대 등 대형 아파트 구성이다.
 

▲ 현대건설 '라펜트힐' 주경 투시도 [현대건설 제공]

 

시행사인 그린도시개발은 이번에 독자적인 브랜드명으로 공급한다. ‘라펜트힐’은 프랑스어 정관사 ‘라’와 ‘펜트하우스’, 언덕을 뜻하는 ‘힐’의 합성어다.

현대건설은 단지 외관에 커튼월룩 입면을 적용했다. 테라스는 돌출형으로 설계했다. 라인별로 엘리베이터를 배치해 사생활 보호에 신경썼다. 세대마다 엘리베이터 홀을 설치했다.

주차공간은 세대별 3.1대의 공간을 제공한다. 단지 지하 1~3층에 설치되는 계절창고에는 계절별로 사용하지 않는 용품이나 부피가 큰 물건을 따로 보관할 수 있다. 세대 내부는 고급 주거공간답게 5베이 위주로 설계했다.

이외에도 수입 명품 가구 브랜드인 페발카사 주방 가구를 설치하며 집 안 곳곳 수입산 마감자재를 사용할 예정이다. 정원 가꾸기 등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대형 테라스도 제공된다.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GX룸, 카페 라운지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는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 광주국세청, 광주지방조달청 등이 있는 행정타운이 가깝게 위치한다. 롯데마트‧CGV‧메가박스 등 문화시설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광주첨단종합병원, 광주보훈병원, 광주우편집중국 등도 반경 1km 이내에 자리한다.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광주지하철 2호선 신설역이 단지와 가깝고 단지와 인접한 임방울대로‧첨단강변로 등을 통해 광주 시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광산 나들목(IC)을 통한 호남고속도로 진입도 가능하다.

영산강을 비롯해 어린이교통공원‧첨단근린공원‧쌍암공원 등이 인근에 있다. 월봉초, 봉산중, 숭덕고, 광주과학기술원, 조선대 첨단산학캠퍼스 등의 교육시설도 가깝다.

또한 광주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 광주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2지구, 본촌일반산업단지, 하남일반산업단지, 진곡일반산업단지 등으로 출퇴근 가능하다. 인근에 위치한 첨단3지구 내 과학기술창업단지를 비롯한 연구산업복합단지가 조성될 계획이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하고 내부 곳곳에 명품 수입산 자재를 사용하는 등 입주민들이 프라이빗한 펜트하우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썼다”며 “현대건설의 시공신뢰도는 물론 오직 72세대라는 희소가치까지 더해졌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