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일체형 PC 출시…카메라·스피커·마이크 내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23 10:48:17
  • -
  • +
  • 인쇄
27형 178만 원~215만 원…24형 112만 원~187만 원

LG전자가 일체형 PC 신제품을 오는 24일 국내시장에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LG 일체형 PC는 PC‧모니터를 하나로 결합해 전원선 하나만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다.
 

▲ LG전자의 신제품 일체형 PC 사용 예. [LG전자 제공]

 

LG 일체형 PC 신제품은 화면 양옆과 위에 슬림 베젤을 적용했다. 특히 24형은 이전 제품보다 베젤 두께를 8mm 줄인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고객 사용환경에 따라 스탠드를 탈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제품과 동일한 스탠드 모드뿐만 아니라 스탠드 하단부를 분리해 화면 전체를 액자처럼 세울 수도 있다.

이에 더해 FHD 해상도의 카메라와 2 way 스테레오 스피커, 듀얼 마이크를 모두 내장했다. 모니터 맨 위에 탑재된 카메라는 사용하지 않을 때는 모니터 뒤로 감출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인텔의 12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256GB 용량의 SSD를 탑재했다. 램은 제품 사양에 따라 8GB와 16GB중 하나를 제공한다. 확장 슬롯을 이용해 SSD‧램을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다.
 

▲ LG전자의 신제품 일체형 PC. [LG전자 제공]

 

이외에도 178° 광시야각 IPS 패널에 빛 반사와 눈부심을 방지하는 안티글레어(Anti-Glare)를 적용했다. 노트북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HDMI 입력 단자도 적용했다.

이 제품은 화이트와 차콜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24일에는 화이트 제품 먼저 출시된다. 제품사양에 따라 27형은 178만 원~215만 원, 24형은 112만 원~187만 원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상무)은 “새로운 디자인으로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일체형 PC 신제품을 앞세워 재택근무‧온라인수업 등 다양한 사용환경에 최적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자동차 노사 합의...모비스 노조는 단독 파업 '온도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노사가 단체협약(임단협)을 통해 잠정 합의안을 도출했지만 현대자동차그룹 부품 계열사 현대모비스 내부에서는 부분 파업 등 잡음이 계속되고 있다. 17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 모비스위원회가 지난 10일과 11일 각각 4시, 6시간 부분 파업에 돌입했다. 파업의 배경으로는 '임금 및 성과금 동일 적

2

종로유학원,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해외 약대 졸업 후 한국 약사 면허 전환이 가능해지면서, 해외 약대 진학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종로유학원은 오는 30일 오후 2시 강남본점에서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호주 약대 진학을 희망하는 국내 학생들 사이에서는 시드니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퀸즐랜드공과대학교, 모나쉬대학

3

코스콤, 스테이블코인 사업 본격화 …상표권 출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향후 본격화될 스테이블코인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원화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 ‘KSDC’, ‘KRW24’, ‘KRW365’, ‘KOSWON’, ‘KORWON’을 출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업계 전반에서 스테이블코인 상표권 출원이 늘어나고 있으며, 코스콤 역시 시장 변화에 발맞춰 기술적 준비의 일환으로 상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