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0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코엑스서 개최…창업 트렌드 총망라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8-10 10:48:41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창업 시즌을 맞아 열리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10일 서울 삼성동 삼성역 COEX에서 막을 올렸다.


월드전람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창업 관련 200여 개 유수의 브랜드가 400부스 가량의 규모로 참가해 창업 희망자와 관계자들이 올해 상반기 국내 창업 핵심 트랜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행사는 오는 12일까지 개최된다.
 

▲ 제70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10일 막을 올렸다 [사진=메가경제 김형규 기자]

 

이번 70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는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와 점포 설비, 서비스, 창업 컨설팅 업체 등 다양한 창업 관련 업체가 참가한다. 예비 창업자를 비롯해 기존에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 혹은 업종 전환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창업 희망자들이 빠르게 최신 창업 유행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워볼 수 있도록 홍석천, 이원일 등 다양한 창업 인플루언서들을 초빙해 세미나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초보 창업자들을 위한 A-Z창업 가이드' 필드키친 대표 강규원과 '똑똑한 사람이 사업에 다 실패하는 이유' B2K 브랜딩 대표 배문진, '2023년 하반기 창업트랜드와 유망 프랜차이즈 체크리스트 10' 한국창업트랜드 연구소장 이홍구, '브랜드가 되고 싶은 작은 브랜드를 위하여' 케이에스 아이디어 대표 이근상, '상권에 따른 반드시 망하는 창업 아이템과 성공하는 아이템은?' 글로우 서울 대표 유정수 등이 초빙된다. 세미나는 참관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창업컨설팅 상담부스'를 통해 예비창업자는 창업 관련해 1: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박람회에 참가한 다수의 브랜드는 각 부스에서 상담을 통해 상세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월드전람 관계자는 "다년간의 전시 개최 경험과 코로나 기간 수차례의 안전한 박람회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내실 있는 전시를 운영할 것"이라며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의 안전사고를 유념해 안내 방송, 안내원 배치 등 다방면으로 안전에 신경 쓰고 있으니 안심하고 박람회를 참관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