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롯데자이언츠 스낵 기획세트' 공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4 10:49:4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롯데자이언츠 팬들을 위한 직관용 '백꾸(가방 꾸미기)' 아이템을 준비했다.

 

14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오는 22일부터 롯데자이언츠 유니폼 키링이 들어간 스낵 기획세트 2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식 출시에 앞서 롯데자이언츠의 홈구장인 사직구장 내 점포 및 연고지인 부산지역 점포들에서 15일부터 먼저 만나볼 수 있다.

 

▲ <사진=세븐일레븐>

 

롯데자이언츠는 KBO 리그 전반기를 3위로 마무리하며 거대한 팬덤을 기반으로 올해 야구 응원문화 붐업에 큰 역할을 해냈다. 홈구장인 사직구장은 올해 전반기까지 96만명이 방문했으며 특히 지난 4월부터 6월까지는 22경기 연속 매진 기록을 쓰기도 했다. 

 

이와 같은 열기에 지난 5월 세븐일레븐에서 출시된 ‘거인의 함성, 마!’ 시리즈 상품도 정식 출시 2주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3개월 간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기록했다.

 

특히 상품 내 동봉된 120종의 스페셜 랜덤씰은 MZ세대 팬들의 ‘뽑파민(뽑기+도파민)’을 자극하며 수집욕구를 불러 일으켰다. 여기에 더해 팬들은 스스로 랜덤씰을 투명 케이스에 넣어 새로운 키링 상품으로 재탄생시키기도 했다.

 

야구장 직관문화가 하나의 레저활동으로 자리잡음에 따라 SNS 채널 및 각종 커뮤니티 등에서는 이러한 팬 메이드 'DIY 키링'으로 꾸민 직관 가방(투명 PVC백에 스포츠 응원 굿즈들이 보이도록 담은 경기 관람용 가방) 백꾸 열풍이 불기도 했다. 

 

이처럼 '베이스볼 이코노미'의 영역이 나날이 확장됨에 따라 세븐일레븐은 자이언츠 팬들의 응원 놀이문화를 반영해 키링 스낵 기획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경기장에서 즐기기 좋은 롯데웰푸드의 인기 간식들이 함께 들어가 있다.

 

'가나초코바 자이언츠기획세트'는 롯데자이언츠 홈 유니폼 키링 34종 중 1종이 랜덤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나초코바 2개, 가나초코바아몬드 2개도 함께 들어가 있다.

 

'빼빼로 자이언츠기획세트'에는 원정 유니폼 34종 중 1종과 초코빼빼로, 아몬드빼빼로가 들어가 있다. 2종 모두 패키징에는 구단 마스코트 윈지와 사직구장의 모습이 그려져 있으며, 2종의 상품을 하나로 합치면 사직구장 전체의 모습이 완성되는 재미요소도 갖췄다.  

 

세븐일레븐은 젊은 층의 아이돌 팬덤 문화가 야구로 옮겨가면서 응원 굿즈 수요 또한 폭발함에 따라 향후 다양한 롯데자이언츠 콜라보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하반기에는 이번 키링 스낵기획세트처럼 팬들의 굿즈 니즈를 꼼꼼히 분석해 이를 상품기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야구, 축구, 농구 등 스포츠 팬덤의 화력을 높이고 스포츠 놀이문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지난 2023년 출시한 'K리그 파니니카드’와 2024년 출시한 ‘KBL 농구카드'를 시작으로 지난 5월에 나온 ‘2025 KBO 프로야구 콜렉션 카드’까지 세븐일레븐이 출시한 스포츠 포토카드는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지난달부터는 '바람의 손자', '3세대 대표 메이저리거' 등의 타이틀을 지닌 야구선수 이정후와 손잡고 도시락, 햄버거 등 굿즈를 넘어 생활 먹거리 영역에서도 스포츠 마케팅을 선보여오고 있다.

 

박선경 세븐일레븐 스낵팀 스낵담당 MD는 "야구가 IP 기반 콘텐츠 산업으로 진화하면서 재미, 소장욕구 등을 갖춘 야구 콘텐츠 상품이 유통가에서도 주목하는 요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