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회장, "최고의 고객 경험 제공하는 넘버원 금융플랫폼 기업 도약"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1-03 10:54:53
  • -
  • +
  • 인쇄
윤 회장 "대인호변(大人虎變)의 자세로 끊임없이 혁신"
2022년 그룹의 중장기 경영전략인 ‘R.E.N.E.W’ 제시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넘버원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합시다"

 

KB금융 윤종규 회장은 임인년(壬寅年) 시무식에서 직원들에게 이같이 당부하며, "고객의 행복한 경제 생활을 돕고, 금융전문가로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해 믿음을 드리는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평생금융파트너’가 되자”고 강조했다.

 

이날 윤 회장은 KB만의 차별화된 고객 가치와 신뢰를 만들어, 3600만 고객과 함께 담대한 꿈을 이루어 나가기 위한 2022년 그룹의 중장기 경영전략인 ‘R.E.N.E.W’ 도 제시했다. 

 

▲ KB금융 윤종규 회장(사진 가운데)이 '올해의 KB Star 상(賞)'을 수상한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금융지주 제공]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3일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임인년 새해를 맞아 온라인 생중계 방식의 ‘2022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서 윤종규 회장은 KB금융그룹에 변함없는 성원과 신뢰를 보내주시는 고객, 주주 그리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 최선을 다한 임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더불어 지난 한 해 KB금융그룹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에게 '올해의 KB Star 賞'을 전달하는 격려 행사도 가졌다.

이어진 신년사에서는 그룹의 중장기 경영전략인 ‘R.E.N.E.W.’를 제시하며, 디지털을 통해 최고의 고객 경험(CX; Customer eXperience)을 제공하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R.E.N.E.W’는 핵심경쟁력 강화(Reinforce the Core), 글로벌 & 비금융사업 영역 확장(Expansion of Global & New Biz), KB스타뱅킹의 역할 확대(No.1 Platform), 차별화된 ESG 리더십 확보(ESG Leadership), 최고의 인재양성 및 개방적·창의적 조직 구현(World class Talents & Culture)의 5가지 방향으로 구성된 KB금융그룹의 중장기 경영전략이다.

특히, 윤종규 회장은 “임직원 모두가 ‘고객중심’적 사고를 통해 고객들께 경제적 혜택과, 편의, 즐거움을 드리고, ‘High Quality’, ‘High Speed’, ‘Low Cost’를 통해 믿고 찾는 KB를 만들어 가자”며, “고객의 행복한 경제 생활을 돕기 위해서 KB가 있는 것이며, 금융전문가로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여 고객에게 믿음을 드리는 ‘가장 사랑받는 평생금융파트너’가 되자”고 말했다.

또한 KB금융그룹이 ESG 선도 기업으로서 KB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중견 기업의 ESG 경영 컨설팅 확대, 탄소배출 감축 우수기업 지원과 ‘Net Zero’ 설비투자 확대 등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전 계열사 모두가 적극적으로 추진하자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윤종규 회장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을 실행하기 위해 대인호변(大人虎變)의 자세로 끊임없이 혁신 하고, 최고의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힘차게 도약하자”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