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모집...내달 18일까지 접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31 10:56:29
  • -
  • +
  • 인쇄

기아는 내달 1일부터 18일까지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생산 ▲구매 ▲품질 ▲제조솔루션 ▲경영지원 ▲고객경험 ▲고객안전 ▲국내사업 ▲해외사업 ▲신사업·기획 ▲전략/상품 ▲테크(Tech) ▲특수사업 ▲재경 등 총 14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 기아 제공


지원 대상은 4년제 정규대학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학사 및 석사 학위 소지자로 오는 12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입사는 내년 초 예정이다.

기아는 이번 대졸 신입사원 채용부터 하반기 모집을 9월로 시점을 통일해 부문별로 일괄 채용하고, 상반기에는 기존의 월별 상시 채용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도입했다.

기아 측은 "기존 상시 채용 방식은 직무에 맞는 인원을 적시에 선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입사 시점이 졸업 시점과 맞지 않거나 직무가 세분화돼 지원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등 단점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용 행사를 통해 지원자의 취업 준비를 돕는다.

지난 25일에는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에서 입사 희망자 40여 명을 초대해 '기아 인스파이어링 커피챗' 행사를 열어 인사담당자와의 소통 시간을 갖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지난 30일부터는 나흘간 메타버스 공간인 '기아 오토월드'에서 온라인 채용 설명회 '어쩌다 취준생'도 진행하고 있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하반기 부문별 대졸 신입 채용은 지원자의 관점을 고려해 기회를 제공하고 채용 과정에서 만족스러운 경험을 부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인게임즈, ‘베리드 스타즈’ 모바일 버전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인게임즈는 15일 커뮤니케이션X서바이벌 어드벤처 타이틀 ‘베리드 스타즈(Buried Stars)’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버전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콘솔 플랫폼인 소니 PlayStation과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 ‘베리드 스타즈’는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구조와 수준 높은 완성도에 힘입어, 국내뿐 아니라

2

롯데쇼핑, 3년 연속 'CEO IR DAY' 개최...글로벌·리테일 테크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쇼핑이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지속적인 기업가치제고를 위한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 행사에는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대표 등 투자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주요 은행 담당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해

3

IBK기업은행, ‘IBK 모바일브랜치’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모바일 앱 설치나 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IBK 모바일브랜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기업은행이 제공하던 IBK큐브를 전면 개편한 것으로 고객 중심의 UI·UX 구성 금융상품 판매 확대(42종) 금융거래에 필요한 비대면 서류 작성(7종) 환전 서비스 제공 등이 특징이다.또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