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 성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1 11:08:2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최철규, 이하 재단)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영월문화예술회관과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폐광지역 아동·가족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로 기획됐다.

▲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 성료

두 차례 공연에는 폐광지역 주민 약 75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으며,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어우러진 문화축제로 호응을 얻었다.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는 구연동화 전문 스토리텔러 홍다통통의 해설, 시각장애인 전문연주단 한빛예술단의 오케스트라 연주, 배우 김영노의 피노키오 연기가 결합된 공연으로, ‘시각장애를 가진 피노키오’라는 독창적 설정이 아이들에게 장애에 대한 공감과 배려의 가치를 전했다.

공연장 밖에서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 고래 탐험 체험 부스 ▲ 피노키오 인형 공예 ▲ 요정마을 포토존 등 체험프로그램은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공연 만족도 조사 참여자 대상 경품 이벤트도 진행돼 관객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관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장애를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공연이었고,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까지 함께 즐기며 가족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철규 재단 이사장은 “이번 공연은 단순한 문화 관람을 넘어, 장애에 대한 존중과 가족 간 소통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무대”라며 “앞으로도 폐광지역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넓히고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오는 10월과 11월에도 한빛예술단 오케스트라와 뮤지컬배우 김소현이 참여하는 ‘희망이음콘서트(명작영화 OST)’를 삼척과 태백에서 무료로 개최해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문화예술 체험의 장을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면세점, 글렌알라키 신세계면세점 싱글캐스크 2종 출시 기념 VIP 시음회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지난 7일 프리미엄 브라운 스피릿과 메타베브 코리아와 글렌알라키 신세계면세점 싱글캐스크 2종 출시 기념 VIP 시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MBC 뉴스 유튜브 채널 ‘14F 일사에프’의 주류 전문 콘텐츠 ‘주락이월드’의 조승원 기자가 프레젠터로 참여하고, 로튼글래스 커뮤니티 대표, 술수노,

2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에 '세포랩(cepoLAB)'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면세점이 11일 무역센터점 9층에 국내 스킨케어 브랜드 ‘세포랩(cepoLAB)'’ 매장을 오픈했다. 이번 현대면세점 세포랩 매장은 업계 최초 오프라인 단독 매장이다. 세포랩의 시그니처 상품들을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에센스, 마스크팩, 비누 등 스킨케어 제품을 통해 희귀 미생물과 고농축 원료가 어우러진 세포랩의 품질을

3

농심, ‘츄파춥스 사워 젤리’ 국내 누적판매 800만 봉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츄파춥스의 ‘사워 젤리’ 시리즈가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누적 판매량 8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츄파춥스 사워 젤리는 강한 산미와 조화로운 단맛의 밸런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젤리 경험을 추구하는 1020세대 사이에서 SNS 인증 콘텐츠와 먹방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사워 젤리 시리즈 대표 제품인 ‘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