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카이스트‧포스텍‧한양대 ‘채용연계형 AI 석사’ 모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01 11:29:59
  • -
  • +
  • 인쇄
대학원 입학금 포함, 등록금 전액과 연구 지원비 지급

KT가 1일부터 카이스트‧포항공대‧한양대에 개설한 채용연계형 전일제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T는 지난해 한양대와 인공지능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첫 협약을 맺고 지난 3월부터 이 과정을 개설해 운영해왔다. 이어서 올해 카이스트‧포항공대와도 협력해 내년 봄학기부터 총 세 곳의 대학에서 KT 채용연계형 전일제 석사과정을 운영한다.
 

▲ AI 석사과정 모집포스터 [KT 제공]

 

모집 분야는 ▲음성처리 ▲자연어처리 ▲그래픽스‧컴퓨터비전 ▲머신러닝‧딥러닝 등 4개 분야다. 모집에 지원해 최종 선발된 신입생들은 내 3월부터 카이스트‧포항공대‧한양대에서 인공지능 핵심 분야 맞춤형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교육을 받게 된다.

KT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총 30명 규모, 5년간 총 150여 명의 AI 전문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다.

AI 석사과정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에게 재학 기간 대학원 입학금을 포함한 등록금 전액을 비롯해 연구 지원비를 지급한다.

포항공대의 경우 원거리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도 제공한다. 학생들은 KT가 보유하고 있는 최신 GPU(그래픽 처리장치) 서버를 AI 연구‧실험에 활용할 수 있다.

KT R&D 전문가의 지속적인 멘토링 등을 통해 최신 기술 트렌드 및 논문‧특허 작성 노하우도 배울 수 있다.

방학 기간에는 KT 연구 인턴십에 참여해 KT가 보유하고 있는 대규모 AI 데이터를 직접 분석하고 연구하는 등 학계에서 접하기 어려운 실제 개발 환경상 이슈를 접해볼 수 있다.

인턴십에 참여하는 기간에는 소정의 급여도 받는다. 졸업 후에는 KT 융합기술원 등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1일부터 국내외 학사 학위(예정)자를 대상으로 세 대학 석사과정의 내년 봄학기 신입생 모집이 시작된다.

최종 합격자 선발은 ▲서류전형 ▲인적성·코딩검사 ▲실무‧임원 면접 ▲대학원 입학전형 등을 거쳐 진행될 계획이다.

신현옥 KT 경영지원부문장(부사장)은 “이번 AI 석사과정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이 AI 산업을 이끄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예스골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 출시…초경량 카본 샤프트-인체공학적 그립 적용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예스골프가 프리미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MAESTRO)’를 공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에스트로’는 예스골프의 골프 클럽 제작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으로, 519g의 초경량 카본 샤프트를 적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가벼운 스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경량화와 함께 성능도 놓치지 않았다. 헤드에 집중된 무게중심 설

2

뉴비즈원, '현장관리 전문팀' 신설… "차별화된 전문가 투입으로 아웃소싱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리테일 아웃소싱 전문기업 ㈜뉴비즈원이 자사 아웃소싱사업본부 내에 '현장관리 전문팀'을 신설하고, 대기업 리테일 현장 전문가를 영업부문에 영입하는 등 조직 개편을 통해 현장 중심의 전문 인력 관리 시스템을 대폭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급변하는 리테일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에 한 차

3

SKT, '2700만 고객정보 판매' 해커 주장에 "사실 무근"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이 국제 해킹조직이 자사 2700만명의 고객 데이터를 판매한다며 해킹을 주장한 부분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며 일축했다. SK텔레콤은 16일 "해커가 주장한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다크웹(텔레그램)에 올린 샘플데이터, 웹사이트 캡처 화면, FTP 화면 등을 분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