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카이스트‧포스텍‧한양대 ‘채용연계형 AI 석사’ 모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01 11:29:59
  • -
  • +
  • 인쇄
대학원 입학금 포함, 등록금 전액과 연구 지원비 지급

KT가 1일부터 카이스트‧포항공대‧한양대에 개설한 채용연계형 전일제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T는 지난해 한양대와 인공지능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첫 협약을 맺고 지난 3월부터 이 과정을 개설해 운영해왔다. 이어서 올해 카이스트‧포항공대와도 협력해 내년 봄학기부터 총 세 곳의 대학에서 KT 채용연계형 전일제 석사과정을 운영한다.
 

▲ AI 석사과정 모집포스터 [KT 제공]

 

모집 분야는 ▲음성처리 ▲자연어처리 ▲그래픽스‧컴퓨터비전 ▲머신러닝‧딥러닝 등 4개 분야다. 모집에 지원해 최종 선발된 신입생들은 내 3월부터 카이스트‧포항공대‧한양대에서 인공지능 핵심 분야 맞춤형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교육을 받게 된다.

KT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총 30명 규모, 5년간 총 150여 명의 AI 전문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다.

AI 석사과정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에게 재학 기간 대학원 입학금을 포함한 등록금 전액을 비롯해 연구 지원비를 지급한다.

포항공대의 경우 원거리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도 제공한다. 학생들은 KT가 보유하고 있는 최신 GPU(그래픽 처리장치) 서버를 AI 연구‧실험에 활용할 수 있다.

KT R&D 전문가의 지속적인 멘토링 등을 통해 최신 기술 트렌드 및 논문‧특허 작성 노하우도 배울 수 있다.

방학 기간에는 KT 연구 인턴십에 참여해 KT가 보유하고 있는 대규모 AI 데이터를 직접 분석하고 연구하는 등 학계에서 접하기 어려운 실제 개발 환경상 이슈를 접해볼 수 있다.

인턴십에 참여하는 기간에는 소정의 급여도 받는다. 졸업 후에는 KT 융합기술원 등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1일부터 국내외 학사 학위(예정)자를 대상으로 세 대학 석사과정의 내년 봄학기 신입생 모집이 시작된다.

최종 합격자 선발은 ▲서류전형 ▲인적성·코딩검사 ▲실무‧임원 면접 ▲대학원 입학전형 등을 거쳐 진행될 계획이다.

신현옥 KT 경영지원부문장(부사장)은 “이번 AI 석사과정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이 AI 산업을 이끄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C녹십자, 창사 이래 첫 분기 매출 6천억 돌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006280.KS)가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3일 회사에 따르면 GC녹십자의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6,0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4,650억원) 대비 31.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알리글로

2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이탈리아 와인 명가 ‘가야’ 프라이빗 와인 디너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오는 11월 13일 단 하루,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 지역의 명문 와이너리 가야(GAJA)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와인 디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와인 디너에서는 이탈리아 최대 그라파 생산자 노니노(Nonino)의 제품도 함께 페어링되어, 깊은 풍미와 향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3

남양유업, 제품 포장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친환경’ 경영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의 친환경 설계부터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까지 현장에서 실행되는 ESG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올해 발효유·요거트·커피 등 주력 제품 42종의 포장재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을 받으면서, 그동안 제품에 직접 적용해 온 친환경 포장 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