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이지스, 3D 디지털 트윈 플랫폼 서비스 구축 '맞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26 11:30:33
  • -
  • +
  • 인쇄
차세대 게임스트리밍 솔루션 활용

KT는 디지털트윈 사업 기회 발굴과 확대를 위해 이지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3D 지도‧공간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 서비스를 공동 구축한다. 정부‧지자체와 일반 기업 대상으로 디지털 트윈 플랫폼 제공 사업에도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 김성호 이지스 대표(왼쪽)와 박정호 KT 커스터머DX단 상무가 업무 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KT 제공]

 

KT는 클라우드 게임서비스 ‘게임박스’에 사용 중인 ‘차세대 게임스트리밍 솔루션’을 디지털 트윈 분야에 활용하고 있다.

KT 융합기술원이 개발한 이 솔루션은 클라우드 서버에 게임을 설치한 후 스트리밍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기 사양과 상관없이 고사양의 게임을 구동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를 디지털 트윈 분야에도 적용해 저사양의 기기에서도 고화질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동이 가능하다.

이지스는 20여 년간 3D 공간정보 가공 기술을 축적해 자체 GIS 엔진을 개발한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3D 지도‧공간정보 등 3차원 정밀 데이터 가공을 협조하고, 재난 안전과 통합관제, 시설관리 시뮬레이션 시스템 구축‧제공에 협력할 계획이다.

박정호 KT 커스터머DX단 상무는 “차세대 게임스트리밍 솔루션을 활용해 디지털트윈 시장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프레미아, 루프트한자 테크닉과 B787-9 부품 지원 계약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에어프레미아가 세계적인 항공 정비·부품 지원 기업 루프트한자 테크닉(Lufthansa Technik)과 보잉 787-9 드림라이너 부품 지원을 위한 장기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양사 간 첫 협력으로, 에어프레미아는 루프트한자 테크닉으로부터 향후 10년 동안 보잉 787-9 항공기를 대상

2

코스맥스그룹,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그룹이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코스맥스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오는 29일 오후 4시까지 지원서를 접수한다. 이번 채용에는 지주사인 코스맥스비티아이와 코스맥스, 코스맥스펫 등 그룹 주요 관계사들이 참여한다. 채용 직무는 R&I(Research&Innovation)를 중심으로 △마케팅

3

대한항공, 지역사회 위한 희망의 날개 ‘활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한항공이 최근 지역사회 곳곳에서 펼치고 있는 봉사 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유기견 보호부터 해외 봉사, 지역 아동을 위한 야외 물놀이 행사 지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희망의 날개, 긍정적인 변화의 비행(Wings of Hope, Flight of Change)’이란 비전을 실천해나가고 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