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유튜브 스튜디오ㅋㅇㅋ 새단장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2 11:35:1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는 고객과의 소통 확대를 위해 개설한 공식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ㅋㅇㅋ(크으크)’를 개편해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스튜디오ㅋㅇㅋ는 올 2월 자동차를 소재로 고객과 격의 없는 소통을 시도하기 위해 선보인 신규 유튜브 채널로, 기존 공식 채널과 차별화를 통해 차와 차주들에 대한 생생한 정보와 흥미로운 이야기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ㅋㅇㅋ는 케이카의 초성인 동시에 기분 좋은 웃음을 의미하는 상징으로, 즐겁고 유쾌한 자동차 이야기를 나누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 <사진=케이카>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코너는 ▲나의 연수 아저씨 ▲차주님둘 그 차 왜 삼? 등 두 가지로, MZ를 비롯한 다양한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자동차 예능 콘텐츠를 지향하고 있다.

 

먼저 '나의 연수 아저씨'는 초보 운전 호스트가 운전 고수 아저씨에게 운전 연수를 받으며 성장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걸그룹 리센느의 리더 원이가 초보 운전 호스트로, 코미디언 이선민과 유영우가 운전 고수 아저씨로 각각 출연해 숙련된 운전자로의 성장 과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차주님둘 그 차 왜 삼?'은 각기 다른 차량을 보유한 차주 2명이 진행자 각 1명과 한 팀이 되어 자신이 보유한 차량의 강점을 어필하며 토론 대결을 벌이는 콘텐츠다. 매주 금요일 오후 8시에 새로운 에피소드를 선보인다.

 

스튜디오ㅋㅇㅋ는 약 6개월의 여정을 거치면서 구독자수 2만7000명, 누적 조회수 3917만회, 누적 시청시간 64만시간을 각각 돌파했다. 연계된 인스타그램 계정의 경우 숏폼(릴스) 영상 조회수가 806만회를 넘긴 게시물도 있었다.

 

정인국 K카 사장은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기 위해 시작한 '스튜디오ㅋㅇㅋ'가 출범 6개월만에 자동차 분야의 커뮤니티 역할을 하는 인기 채널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그룹, CJ·올리브영 합병 보도 "사실 무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그룹이 CJ올리브영과 합병절차를 진행 중이라는 보도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CJ그룹은 5일 뉴스룸에 입장문을 내고 "한 매체에서 보도한 'CJ와 올리브영 간 합병비율 산정 작업 개시' 기사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CJ그룹은 양사 합병 관

2

동아쏘시오홀딩스, 가뭄 피해 강릉에 생수 40만병 긴급 지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김민영)가 장기간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는 강릉 시민들을 위해 생수 40만병을 지원했다.회사는 계열사 동아오츠카·동아에코팩에서 생산한 마신다 천년수 나는물 등 생수 500mL 20만병, 2L 20만병을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해당 물량은 식수 및 생활용수 확보에 불편을 겪는 강릉

3

한미약품 ‘무조날맥스’, 서울 전역 버스 광고로 소비자 접점 확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손·발톱 무좀 치료제 ‘무조날맥스’를 앞세워 서울 전역 버스 광고에 나선다.회사 측은 5일 “강남·영등포·종로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상권을 포함한 80여 개 노선에서 11월 말까지 버스 외부 광고를 진행한다”며 “출시 5개월 만에 본격적인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나서는 것”이라고 밝혔다. 무조날맥스는 테르비나핀염산염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