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한국관광공사와 한·베트남 교류·관광 유치 맞손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7-14 11:35:18
  • -
  • +
  • 인쇄
수교 30주년 맞아 베트남우리은행과 한국관광공사 하노이 지사 업무협약
베트남 현지 발급 우리은행 카드로 국내 ATM서 한화로 현금 인출 지원
우량기업 신디케이션론 단독 주선, 베트남 시장 경쟁력 제고, 현지화 박차

우리은행이 한국관광공사와  한국과 베트남 교류, 관광 유치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베트남 현지에서 발급한 우리은행 카드로 국내 ATM에서 한화로 현금 인출을 지원한다. 또, 우리은행은 우량기업 신디케이션론을 단독 주선하며 베트남 시장 경쟁력 제고와 현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이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아 베트남 현지법인 베트남우리은행이 한국관광공사 하노이 지사와‘한국-베트남 미래세대 교류 및 관광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 베트남우리은행이 지난 13일 한국관광공사 하노이 지사와 ‘한국-베트남 미래세대 교류 및 관광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종인 베트남우리은행 법인장(왼쪽)과 이재훈 한국관광공사 하노이 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베트남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베트남 유학생과 관광객을 위한 금융거래 이용 편의성을 높이게 됐다. 

 

우선, 베트남에서 발급한 우리은행 카드로 국내에서 한화로 현금 인출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을 방문한 베트남 관광객과 유학생은 베트남 통화를 번거롭게 환전하지 않고 국내 ATM기기를 이용해 한화로 인출할 수 있으며, 국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베트남우리은행은 오는 8월 초부터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유학생 환영이벤트를 통해‘웰컴키트’를 제공한다. ‘웰컴키트’는 유학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로, 한국-베트남 교류에 대한 비전과 의지가 담겨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이 완화되면서 국가간 교류가 다시 활발해지고 한국 컨텐츠가 유행하는 등 한국 방문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며,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유학생과 관광객 대상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한국-베트남을 대표하는 은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베트남우리은행은 최근 베트남 소재 상장기업인 ‘하도그룹’의 계열사 ‘자홍JSC’에 대한 신디케이션론 단독 주선에 성공했다. 이는 베트남 현지의 우량기업 영업을 강화하기 위한‘전략영업팀’신설 후 현지 직원에 의한 첫 주선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신디케이션론 단독 주선을 통해 베트남우리은행의 브랜드 및 시장 경쟁력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통해 현지 우량기업에 대한 다양한 영업기회 확보는 물론,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베트남 현지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자동차 노사 합의...모비스 노조는 단독 파업 '온도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노사가 단체협약(임단협)을 통해 잠정 합의안을 도출했지만 현대자동차그룹 부품 계열사 현대모비스 내부에서는 부분 파업 등 잡음이 계속되고 있다. 17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 모비스위원회가 지난 10일과 11일 각각 4시, 6시간 부분 파업에 돌입했다. 파업의 배경으로는 '임금 및 성과금 동일 적

2

종로유학원,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해외 약대 졸업 후 한국 약사 면허 전환이 가능해지면서, 해외 약대 진학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종로유학원은 오는 30일 오후 2시 강남본점에서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호주 약대 진학을 희망하는 국내 학생들 사이에서는 시드니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퀸즐랜드공과대학교, 모나쉬대학

3

코스콤, 스테이블코인 사업 본격화 …상표권 출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향후 본격화될 스테이블코인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원화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 ‘KSDC’, ‘KRW24’, ‘KRW365’, ‘KOSWON’, ‘KORWON’을 출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업계 전반에서 스테이블코인 상표권 출원이 늘어나고 있으며, 코스콤 역시 시장 변화에 발맞춰 기술적 준비의 일환으로 상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