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8월 해외 패키지 송출객 수 11만 7천여 명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1:44:5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기자]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의 8월 해외 패키지 송출객 수는 약 11만 7천여 명으로 여름 성수기 영향으로 7월에 이어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지역별 비중은 동남아가 42.1%로 가장 높았고 일본(28.0%), 중국(11.0%), 유럽(10.7%), 남태평양(5.9%), 미주(2.3%) 순이었다.

▲하나투어, 8월 해외 패키지 송출객 수 11만 7천여 명 돌파


8월 출발하는 패키지 예약을 살펴보면 전월과 비교하여 호주(61%), 일본 대마도(58%) 예약률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일본 페리선 운항이 증가했고, 호주 역시 국적기 및 LCC의 안정적인 항공 공급이 예약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중국 내 인기 지역인 백두산(36%)과 몽골(30%)도 전월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2023년 8월과 2019년 8월의 고객 1인당 평균 상품 판매가를 비교한 결과, 약 40% 증가했다. 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여유로운 일정과 특별한 경험, 안전 등 고객 선호에 맞춰 선보인 하나팩 2.0을 선택한 고객들이 증가하고, 프리미엄 상품 판매가 강세를 보였다고 추정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행에 대한 기대 심리가 폭발한 7월에 이어 8월 역시 여름 성수기를 맞아 상승세를 이어갔다"라며, "코로나 이후 여행 스타일의 변화는 상품 선택 기준의 변화로 이어졌고, 저가 경쟁에서 벗어나 일정과 서비스 등 질적인 측면을 차별화한 하나팩 2.0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