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수서역 역무원, 현금 주인 찾아줘…30분만에 가방 주인에게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8 11:46:27
  • -
  • +
  • 인쇄
최현찬 역무원과 강승빈 승무원의 빠른 조치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열차 안에서 발견된 현금 4800만원이 든 돈가방이 에스알과 코레일관광개발 직원들의 빠른 조치로 주인에게 돌아갔다.

 

▲ 최현찬 SRT 수서역 역무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은 지난 7일 최현찬 수서역 역무원이 고객이 두고 내린 가방과 현금 4800만원의 주인을 찾아줬다고 밝혔다.


이날 17시36분경 운행을 마치고 수서역에 도착한 SRT 614열차를 점검하던 강승빈 SRT 승무원은 지갑이 들어있는 가방을 발견하고 즉시 수서역 유실물센터에 인계했다.

유실물센터에서 가방을 인계받은 최현찬 수서역 역무원은 가방 내용물을 확인하던 중 지갑과 함께 현금 4800만원이 있는 것을 확인했다. 지갑과 가방 속에서 주인의 연락처 등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내용물을 계속 찾던 최현찬 역무원은 세탁소 인수증에서 고객 연락처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

연락을 받고 이날 18시경 수서역을 찾은 가방주인은 “이렇게 빨리 연락을 주시고 가방을 찾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현찬 역무원과 강승빈 승무원은 한 목소리로 “큰돈을 잃어버리고 가슴을 졸였을 고객의 심정을 생각하며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자동차 노사 합의...모비스 노조는 단독 파업 '온도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노사가 단체협약(임단협)을 통해 잠정 합의안을 도출했지만 현대자동차그룹 부품 계열사 현대모비스 내부에서는 부분 파업 등 잡음이 계속되고 있다. 17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 모비스위원회가 지난 10일과 11일 각각 4시, 6시간 부분 파업에 돌입했다. 파업의 배경으로는 '임금 및 성과금 동일 적

2

종로유학원,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해외 약대 졸업 후 한국 약사 면허 전환이 가능해지면서, 해외 약대 진학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종로유학원은 오는 30일 오후 2시 강남본점에서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호주 약대 진학을 희망하는 국내 학생들 사이에서는 시드니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퀸즐랜드공과대학교, 모나쉬대학

3

코스콤, 스테이블코인 사업 본격화 …상표권 출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향후 본격화될 스테이블코인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원화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 ‘KSDC’, ‘KRW24’, ‘KRW365’, ‘KOSWON’, ‘KORWON’을 출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업계 전반에서 스테이블코인 상표권 출원이 늘어나고 있으며, 코스콤 역시 시장 변화에 발맞춰 기술적 준비의 일환으로 상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