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수서역 역무원, 현금 주인 찾아줘…30분만에 가방 주인에게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8 11:46:27
  • -
  • +
  • 인쇄
최현찬 역무원과 강승빈 승무원의 빠른 조치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열차 안에서 발견된 현금 4800만원이 든 돈가방이 에스알과 코레일관광개발 직원들의 빠른 조치로 주인에게 돌아갔다.

 

▲ 최현찬 SRT 수서역 역무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은 지난 7일 최현찬 수서역 역무원이 고객이 두고 내린 가방과 현금 4800만원의 주인을 찾아줬다고 밝혔다.


이날 17시36분경 운행을 마치고 수서역에 도착한 SRT 614열차를 점검하던 강승빈 SRT 승무원은 지갑이 들어있는 가방을 발견하고 즉시 수서역 유실물센터에 인계했다.

유실물센터에서 가방을 인계받은 최현찬 수서역 역무원은 가방 내용물을 확인하던 중 지갑과 함께 현금 4800만원이 있는 것을 확인했다. 지갑과 가방 속에서 주인의 연락처 등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내용물을 계속 찾던 최현찬 역무원은 세탁소 인수증에서 고객 연락처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

연락을 받고 이날 18시경 수서역을 찾은 가방주인은 “이렇게 빨리 연락을 주시고 가방을 찾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현찬 역무원과 강승빈 승무원은 한 목소리로 “큰돈을 잃어버리고 가슴을 졸였을 고객의 심정을 생각하며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캐피탈, '가족친화인증' 획득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임직원의 일과 가정의 조화를 지원하는 근무환경 조성 노력을 인정받아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과 가족 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부여 되는 제도다. KB캐피탈은 KB금융그룹의 일·가정

2

인상파, 찬란한 순간들 '노원아트뮤지엄서' 개막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 노원구는 지난 18일 노원아트뮤지엄에서 ‘인상파, 찬란한 순간들: 모네, 르누아르, 반 고흐 그리고 세잔’의 개막식을 갖고 전시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내년 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인상파, 찬란한 순간들’은 서양 근대 미술사를 이끈 거장들의 작품을 통해 인상주의의 탄생과 발전 등을 재조명하는 특별 기획전이다. 특히 전통

3

"중국 MZ들 성지로"...무신사, 첫 해외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상하이 안푸루’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19일 중국 상하이의 로컬 트렌드를 이끄는 안푸루(安福路)에 오프라인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상하이 안푸루’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안푸루는 한국의 성수동처럼 패션 피플과 인플루언서가 집결하는 거리로, 유럽풍 건축물과 플라타너스 가로수가 조화를 이룬 독특한 경관이 유명하다. 글로벌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와 감도 높은 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