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메타버스 플랫폼에 채용 전문관 열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17 11:57:39
  • -
  • +
  • 인쇄

롯데그룹이 메타버스에서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롯데는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 채용 전문관 '엘리크루타운'을 열고 함께 '2022 롯데 그랜드 잡 페어'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 롯데 제공


롯데가 그룹 차원으로 메타버스 공간에서 채용 상담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채용설명회를 시작으로 면접, 교육 등에 메타버스 공간 활용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엘리크루타운에는 롯데월드타워를 중심으로 한 야외광장, 직무별 채용상담실, 설명회장, 롯데의 성장사를 애니메이션으로 관람할 수 있는 역사관, 이벤트 존 등이 마련됐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롯데e커머스, 롯데정보통신, 롯데백화점 등 상반기에 채용을 진행하는 21개 그룹사가 참여한다.

롯데 관계자는 "메타버스 공간이 의사표현이 자유롭고 아바타를 활용해 개성 표현이 가능한 점과 시간·공간 제약이 적은 접근성으로 지원자들의 선호도가 높다는 점에 주목했다"고 말했다.

또 "직무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채널로 메타버스를 적극 활용하고 쌍방향 소통하며 지원자 친화적인 채용 문화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