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컬처 사업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미술품 대체불가토큰(NFT) 시장 진출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문화예술 콘텐츠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 연말 컬처사업팀을 신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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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홈쇼핑 제공 |
또 유명 작가의 작품과 문화공연 티켓 판매, 문화 콘텐츠 단독 기획 등 사업 진행과 함께 미술품 NFT 발행도 연내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달 25일에는 원화, 명화, 아트상품 등 섹션별로 총 100여 점의 작품을 담은 ‘방구석 컬처관’을 모바일 앱에 열고 생방송을 통해 아트테이너와 연계한 단독 기획, 한정 상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 8일에는 모바일 생방송 ‘엘라이브(L.live)’의 대표 프로그램 ‘셀럽라운지’에서 팔로어 20만 명을 보유한 아트테이너 ‘필독’의 작품을 한정 판매한다.
필독’은 아이돌 그룹 빅스타 출신으로 최근 MZ세대에서 인지도가 높은 유명 팝아트 작가다. 이날 방송에서는 ‘필독’의 감성을 담은 원화 작품 10점과 단독으로 선보이는 ‘Ready to start’ 한정판 판화 등 작품 100점을 한정 판매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미술품이 단순 감상뿐만 아니라 취미이자 경험, 장기적인 관점의 투자 자산으로 각광받으며 문화 예술 콘텐츠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라며 “컬처 전문관을 시작으로 컬처 콘텐츠 기획, 미술품 NFT 발행까지 예술가와 콜렉터 간 소통 채널로 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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