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컬처 사업 전담 조직 구성…미술품 NFT 시장도 진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03 09:55:09
  • -
  • +
  • 인쇄

롯데홈쇼핑이 컬처 사업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미술품 대체불가토큰(NFT) 시장 진출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문화예술 콘텐츠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 연말 컬처사업팀을 신설했다. 

 

▲ 롯데홈쇼핑 제공


또 유명 작가의 작품과 문화공연 티켓 판매, 문화 콘텐츠 단독 기획 등 사업 진행과 함께 미술품 NFT 발행도 연내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달 25일에는 원화, 명화, 아트상품 등 섹션별로 총 100여 점의 작품을 담은 ‘방구석 컬처관’을 모바일 앱에 열고 생방송을 통해 아트테이너와 연계한 단독 기획, 한정 상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 8일에는 모바일 생방송 ‘엘라이브(L.live)’의 대표 프로그램 ‘셀럽라운지’에서 팔로어 20만 명을 보유한 아트테이너 ‘필독’의 작품을 한정 판매한다.

필독’은 아이돌 그룹 빅스타 출신으로 최근 MZ세대에서 인지도가 높은 유명 팝아트 작가다. 이날 방송에서는 ‘필독’의 감성을 담은 원화 작품 10점과 단독으로 선보이는 ‘Ready to start’ 한정판 판화 등 작품 100점을 한정 판매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미술품이 단순 감상뿐만 아니라 취미이자 경험, 장기적인 관점의 투자 자산으로 각광받으며 문화 예술 콘텐츠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라며 “컬처 전문관을 시작으로 컬처 콘텐츠 기획, 미술품 NFT 발행까지 예술가와 콜렉터 간 소통 채널로 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