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첫 외장 그래픽카드 탑재 ‘그램’ 노트북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20 12:06:26
  • -
  • +
  • 인쇄
엔비디아 고성능 외장 그래픽카드 적용

LG전자가 LG 그램 노트북 처음으로 외장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엔비디아(NVIDIA)의 고성능 노트북용 외장 그래픽카드를 탑재해 고화질 영상과 이미지 편집 작업에도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 모델이 LG 그램 신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LG 그램 16’은 16형 디스플레이에 외장 그래픽카드와 90와트시(Wh) 대용량 배터리가 적용됐다. 제품 무게는 1285g이다. 17형 대화면을 탑재한 ‘LG 그램 17’의 무게는 1435g이다.

또한 16:10 화면비의 WQXGA(2560×1600) 고해상도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디지털영화협회(DCI) 표준색 영역 DCI-P3를 99% 충족한다. 패널에는 빛 반사와 눈부심을 방지하는 안티글레어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인텔의 최신 12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해 기존 11세대 프로세서 대비 데이터 처리 속도가 약 70% 빨라졌다. 최신 4세대 저장장치(SSD)와 기존 제품 대비 성능이 22% 향상된 최신 저전력 메모리도 탑재했다.

카메라로 사용자의 얼굴‧시선을 감지한 후 인공지능(AI) 분석을 기반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편의 기능도 처음 적용됐다.

이 제품은 화이트‧블랙‧차콜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국내 출하가는 LG 그램 16의 경우 229만 원~249만 원, LG 그램 17은 239만 원~259만 원이다.

이외에도 LG전자는 최신 프로세서 등을 탑재한 다양한 LG 그램 신제품(15‧14형)과 투인원(2 in 1) 노트북 LG 그램 360(16‧14형) 등도 함께 출시인다.

LG 그램 360의 14형 모델은 기존 블랙‧그린 외 새롭게 처음 선보이는 라벤더펀치 등 3가지 색상이 있다.

LG전자는 오는 21일부터 내달 11일까지 LG 그램 신제품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22일부터는 강남역 인근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체험 공간도 운영한다.

기간 내 그램 신제품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포터블 모니터 ‘LG 그램+View’를 비롯해 그램 마우스, 굿즈 패키지, ‘2022 그램 오피스 밸류팩’ 등을 제공한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는 “LG 그램은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초경량·대화면 트렌드를 선도해왔다”며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신제품을 앞세워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