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제품군 ‘UP가전’ 2종 추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15 10:31:59
  • -
  • +
  • 인쇄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LG전자는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와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등 신제품 2종을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신제품은 ‘LG UP가전’의 첫 번째 공기청정기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수 있다.
 

▲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신제품 [LG전자 제공]

 

UP가전은 일반적인 기능 개선, 문제 해결 중심의 업데이트와 달리 고객이 새로운 기능을 직접 선택한 후 사용할 수 있도록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 등을 통해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은 공기청정기 필터에 따라 제품의 타입을 바꿀 수 있다. 새로 반려동물을 키우게 된 고객이 필터를 펫 전용으로 교체하면 ‘펫모드’ 등 새로운 특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UV나노 기능으로 송풍 팬을 99.99% 살균 ▲항바이러스·항균 효과는 물론 5대 유해가스와 0.01마이크로미터(㎛) 극초미세먼지 99.999% 제거 등의 위생 성능을 갖췄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신제품은 기존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모델의 청정 성능을 그대로 갖추고 있다. 두 개의 클린부스터가 정화된 공기를 최대 9m까지 보내준다.

또한 집안 공기 관리가 필요한 곳에 인공지능 센서를 놓아두면 공기청정기만 사용할 때보다 약 5분 더 빠르게 오염된 공기를 감지한 후 해당 공간을 청정한다.

이 제품은 청정면적별로 114제곱미터(m2), 66제곱미터 모델이 있다. 네이처 그린, 네이처 베이지, 네이처 클레이 브라운, 네이처 클레이 핑크, 네이처 클레이 민트 등 5가지 오브제컬렉션 색상 구성이다. 가격은 189만 원~199만 원이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신제품은 자동차 실내, 독서실, 아이 방 침대 밑 등 다양한 공간에 두고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다.

이 제품은 UV나노 기능으로 필터에 붙을 수 있는 바이러스‧박테리아를 99.99% 제거한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한국공기청정협회(KACA)로부터 소형 공기청정기 CA인증과 미세먼지 센서 CA인증을 모두 받았다.

360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돼 완충 시 최대 6시간 동안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자동차 외부 전원 공급용 단자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는 한 손으로 잡을 수 있는 디자인에 무게는 생수 한 병과 비슷한 640g이다. 골드‧라벤더‧민트‧망고 등 4가지 색상에 가격은 27만 9000원~30만 9000원이다.

이재성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강력한 청정·위생 성능과 차별화된 업그레이드 기능 등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감안한 공기청정기를 앞세워 차원이 다른 편리함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