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LSR·UX 분야 채용 공모전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0-18 12:11:04
  • -
  • +
  • 인쇄
총 12개 수상작 선정 예정

LG유플러스가 내달 21일까지 모집하는 공모전을 통해 LSR(고객경험 연구)과 UX(사용자 경험) 분야 우수 인재를 채용한다고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3년부터 공모전을 통해 LSR‧UX 분야 우수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
 

▲ LG유플러스의 LSR·UX 채용 연계 공모전 포스터. [LG유플러스 제공]

 

LSR‧UX 담당자는 연구를 바탕으로 모든 고객 접점에서 혁신적인 경험을 발굴하고, 완성도 높은 서비스 사용 경험을 디자인한다.

공모분야는 ▲고객 인사이트 ▲UI(사용자 인터페이스) 기획‧설계 ▲GUI(그래픽 UI) 디자인 ▲UX엔지니어링 ▲제품 디자인 등 총 5개 분야다.

‘고객 인사이트’ 분야의 주제는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고객경험, 통신 서비스 이용 여정에서의 고객경험, 자사 서비스의 UX 방향 등이다.

‘UI 기획 및 설계’와 ‘GUI 디자인’ 2개 분야는 모두 포스트코로나 라이프스타일 변화 또는 미디어·OTT 시장 변화에 따른 미디어 서비스, 메타버스·믹스버스 트렌드 기반 신규 서비스다.

UX엔지니어링은 자사 K팝 아이돌 전문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 ‘아이돌플러스’의 모바일 웹 재설계와 시제품 개발이다.

제품 디자인은 홈CCTV, 가정용 컨트롤 제품 등 홈IoT(사물인터넷) 제품군과 셋톱박스, 와이파이 공유기, 사운드바, 차세대 리모컨 등 미디어 제품군 신규 디자인을 주제로 접수한다.

LG유플러스는 적합성‧분석력‧논리성‧창의성 등 다양한 기준으로 작품을 평가해 총 12개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다음 달 4주 차에 수상작 발표와 시상식을 진행하고, 상금‧상장을 수여한다. 상금은 ’플래티넘(1명)’ 300만 원, ‘골드(1명)’ 200만 원, ’실버(5명)’ 각각 100만 원, 브론즈(5명) 각각 50만 원이다.

LG유플러스는 공모전 입상자 뿐만 아니라 입상하지 못한 우수작 참가자에게도 신입사원 채용의 지원 자격과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2월 중 인적성 검사와 AI영상·실무 면접을 거쳐 내년 1월 중 4주간의 인턴십을 수행한다. 2월 최종면접을 통해 LSR‧UX담당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될 예정이다.

신입사원 채용 전형에 참여할 수 있는 내년 2월 이전 대학 졸업 예정자 또는 경력 2년 미만 졸업자(전공무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김지혁 LG유플러스 LSR‧UX담당(상무)은 “학력‧전공에 상관없이 직무에 대한 역량을 검증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매년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2026 수능 수험생 특별 할인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내년 1월 31일까지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진행한다. 할인은 한국 출발 편도와 왕복 항공권 모두에 적용되며, 국내선은 일반 운임 기준 25%, 국제선은 노선 및 운임 유형에

2

농심, ‘신라면 김치볶음면’ 글로벌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올해 말 해외 소비자를 겨냥해 글로벌 시장에 신제품 ‘신라면 김치볶음면’을 출시한다. 국내에는 오는 24일 한정판으로 먼저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김치볶음면은 2026년 글로벌 주력 제품으로, 향후 K푸드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라며 “올해 말 본격적인 글로벌 출시 전 국내 소비자에게 먼저 선보

3

하이트진로, 최적의 양조 전용쌀 ‘일품진로쌀’ 시험재배 완료
[메가경제=정호 기자]하이트진로는 증류식 소주의 발효 특성과 향미 구현에 최적화된 쌀 품종을 선정, 시험재배까지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재배된 품종 ‘주향미’는 국립식량과학원이 개발한 신품종으로, 하이트진로와 함께 양조 특성을 평가하여 증류식 소주 제조에 특화된 전용쌀로 선정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를 ‘일품진로쌀’로 상표 출원했다. 하이트진로는 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