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LG생활건강과 NFT 생태계 확장 협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0-13 11:40:09
  • -
  • +
  • 인쇄
LGU+ ‘무너’, LG생건 ‘빌리’ 캐릭터 활용 NFT

LG유플러스는 LG생활건강과 NFT(대체불가토큰)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NFT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LG그룹 계열사 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웹3.0 시대를 준비하는 양사가 새로운 마케팅 접근법을 찾기 위해 맺은 파트너십이다.

 
▲ LG생활건강 빌리프 허브숍 신입 점원 ‘빌리’(왼쪽)와 LG유플러스 ‘무너’가 NFT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양사는 NFT의 소장가치를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향후 에어드랍(무상 지급) 수량과 화이트리스트(우선 구매 권리) 혜택을 각사가 발행한 NFT 홀더(소유자)에 우선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5월 자사 대표 캐릭터인 ‘무너(MOONO)’를 활용한 NFT를 발행하며 캐릭터 NFT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1차‧2차 발행에서 조기 완판됐으며 NFT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활발한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3월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로 뷰티 업계 최초 NFT를 출시한 바 있다.

한국 최초로 제너레이티브 NFT를 발행한 도지사운드클럽과의 협업을 통해 지난 7월 프리미엄 탈모증상케어 닥터그루트 NFT 2000개를 완판시켰다.

이번 프로젝트로 어떤 일에도 무너지지 않고 갓생과 기부왕을 꿈꾸는 엘리트 신입 ‘무너’ 사원과, 허브로 세상을 구할 수 있다고 믿는 빌리프 허브숍 신입 점원 ‘빌리’의 새로운 협업 활동들이 전개될 예정이다.

양사는 향후 온·오프라인 연계 혜택과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신규 NFT 공동발행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기술 협력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NFT 프로젝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념해 이날부터 양사는 디스코드 채널에서 에어드랍‧굿즈 제공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LG계열사 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차별적인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신뢰성 있는 NFT로써 가치를 높여 지속적인 고객 경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양과 질’ 모두 잡는다…넷마블, 웰메이드 신작 예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이 2026년에도 거침없는 신작 공세를 이어간다. 올해 예고한 신작이 총 8종에 달하는데, 단순한 물량 공세와는 결이 다르다.장르 및 플랫폼 다변화부터 완성도 제고를 위한 전략적인 출시일 조정까지 ‘양과 질’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전략이 분명히 드러난다.27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의 2026년 출시 예정작은 스톤에이지

2

팔도, ‘틈새라면’ 새 얼굴로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팔도가 자사 매운라면 브랜드 ‘틈새라면’의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팔도는 신선한 이미지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알파드라이브원이 틈새라면의 브랜드 확장 전략과 부합한다고 판단해 이번 모델 발탁을 결정했다. 알파드라이브원은 지난 1월 12일 미니 1집 ‘

3

연돈튀김덮밥, 오징어튀김 얹은 신메뉴 도시락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튀김덮밥 도시락 전문 브랜드 연돈튀김덮밥(연돈볼카츠)이 새해 첫 신메뉴로 수제 오징어튀김을 활용한 튀김덮밥 도시락 2종을 선보이며 도시락 메뉴 라인업을 확대한다. 연돈튀김덮밥은 27일 ‘오징닭튀김도시락’과 ‘오징고기튀김도시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징닭튀김도시락(오닭튀)’은 오징어튀김과 통살 치킨을 조합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