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하반기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4 12:24:00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3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퇴직연금 사업자들을 초청해 '하반기 퇴직연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형 TDF(타깃데이트펀드) 도입 9주년을 맞아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퇴직연금 시장에서 펀드 선택 기준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송인욱 한국펀드평가 센터장은 '퇴직연금에서 올바른 펀드를 선택하는 기준'을 주제로 퇴직연금 수익률 개선 방안 및 TDF의 상품의 활용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신재광 삼성자산운용 멀티에셋운용본부장은 '삼성한국형 TDF의 운용 성과와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그는 TDF가 투자자의 연령과 은퇴 시점(빈티지)에 맞춰 주식과 채권 등 자산배분을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점을 강조하며, 디폴트옵션 제도와 함께 TDF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신 본부장은 "한국형 TDF는 한국인의 임금수준, 은퇴 이후 소비수준, GDP 등 다양한 요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한국인에 최적화된 자산배분 방법을 개발해왔다"며 "9년 동안의 TDF 운용 노하우를 바탕으로 원칙에 입각한 자산배분을 실시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맞추어 기민하게 전사 차원에서 운용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자산운용은 2016년 생애주기에 맞춘 '한국형 글라이드패스(Glide Path)'를 최초로 도입하며 국내 TDF 시장을 이끌고 있다. 현재는 2015부터 2060까지 다양한 빈티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투자자의 성향에 따라 H(환헤지형), UH(환노출형)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전용우 삼성자산운용 연금OCIO본부장은 "퇴직연금의 체계적인 관리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세미나가 퇴직연금 고객들의 수익률을 높이고, 한국인에 최적화된 TDF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나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삼성자산운용은 투자자 교육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TDF 투자가이드북', '디폴트옵션 밸런스드펀드 소개 자료'와 '연금 투자레터 카툰' 등을 함께 배포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그룹, CJ·올리브영 합병 보도 "사실 무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그룹이 CJ올리브영과 합병절차를 진행 중이라는 보도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CJ그룹은 5일 뉴스룸에 입장문을 내고 "한 매체에서 보도한 'CJ와 올리브영 간 합병비율 산정 작업 개시' 기사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CJ그룹은 양사 합병 관

2

동아쏘시오홀딩스, 가뭄 피해 강릉에 생수 40만병 긴급 지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김민영)가 장기간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는 강릉 시민들을 위해 생수 40만병을 지원했다.회사는 계열사 동아오츠카·동아에코팩에서 생산한 마신다 천년수 나는물 등 생수 500mL 20만병, 2L 20만병을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해당 물량은 식수 및 생활용수 확보에 불편을 겪는 강릉

3

한미약품 ‘무조날맥스’, 서울 전역 버스 광고로 소비자 접점 확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손·발톱 무좀 치료제 ‘무조날맥스’를 앞세워 서울 전역 버스 광고에 나선다.회사 측은 5일 “강남·영등포·종로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상권을 포함한 80여 개 노선에서 11월 말까지 버스 외부 광고를 진행한다”며 “출시 5개월 만에 본격적인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나서는 것”이라고 밝혔다. 무조날맥스는 테르비나핀염산염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