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KODEX 미국10년국채액티브(H) 신규 상장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9 12:25:30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미국 중장기 국채에 투자하는 ‘KODEX 미국10년국채액티브(H)’ 상장지수펀드(ETF)를 1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KODEX 미국10년국채액티브(H)는 금리 하락 시 자본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미국 국채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만기 7~10년 구간의 미국 국채를 30% 이하로 담고 나머지는 미국에 상장된 미국 10년 국채 ETF에 투자한다.

 

▲[사진=삼성자산운용]

 

미국 10년물 국채는 주택담보·학자금 대출 금리, 기업 자금 조달 비용 등과 직결돼 경기 전반의 건강성을 가늠하는 지표로 활용된다. 금리 인하기에는 10년물 금리가 30년물보다 인하 효과를 더 빠르게 반영하는 특징이 있다. 가중평균만기(듀레이션)가 짧아 변동성이 작다는 점도 장점이다. 금리 하락 속도가 예상보다 느리더라도 손실 폭을 줄일 수 있다.

 

KODEX 미국10년국채액티브(H)는 매월 15일 기준으로 월중 배당을 지급한다. 환헤지 전략을 통해 환율 변동 영향도 차단했다. 달러 강세·약세와 무관하게 미국 10년 국채의 가격 변동성에만 집중한다.

 

박성철 삼성자산운용 ETF운용1팀 팀장은 “최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통화 정책 결정에 고용 지표를 중요시하겠다는 밝혀온 가운데 7월 미국 고용 지표가 큰 폭으로 예상치를 밑돌며 9월 정책 금리 인하와 함께 연내 3회 이상 인하까지도 기대되고 있다”며 “KODEX 미국10년국채액티브(H)는 정책 금리 인하기에 더 민첩하게 반응하여 인하 효과는 충분히 가져가면서 월중 배당을 통해 꾸준한 현금흐름까지 제공해드리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KODEX 미국10년국채액티브(H)는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개인형 퇴직연금(IRP)·연금저축계좌에서 투자 가능하다. 월 배당 구조를 활용하면 매월 중순 분배금을 받아 재투자하면서 절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2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3

컬리, '2026 설 선물 대전'…최대 77%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오는 26일부터 ‘2026년 설 선물 대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2월 16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기획전에는 총 2,000여 개 설 선물 세트가 참여한다. 최대 할인율은 77%다. 오일과 건강식품, 한우, 화장품 등 명절 선물 수요가 높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설 특가 대표 상품으로는 ‘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