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영 철도공단 이사장, 익산시 관내 철도소음피해 현장 점검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2 12:33:33
  • -
  • +
  • 인쇄
“열차 운행에 따른 소음 피해 최소화 위한 철저한 방음대책 수립할 것”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지난 11일 익산시 관내 호남고속선 및 호남선 열차 운행에 따른 방음벽 설치 요구 현장점검을 직접 실시했다.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오른쪽 네 번째)이 11일 익산시 관내 철도소음 발생 현황을 확인하고 있다.

김 이사장은 운행선 구간인 익산시 신용동 오룡마을과 망성면 일대의 철도소음 발생 현황을 직접 확인한 후 “열차 운행에 따른 소음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음대책을 수립할 것”을 당부했다. 

 

또 “소음으로 불편을 겪었던 익산시 지역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정온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 김한영 이사장(오른쪽 네 번째)이 지난 11일 익산시 관내 철도소음 발생 현황을 확인하고 있다.

한편, 호남고속선은 경부고속선 오송역과 호남선 광주송정역을 연결하는 고속철도 전용 노선으로 지난 2015년 4월 개통해 운행 중(호남선 82회/일, 호남고속선 96회/일)에 있으며,호남고속선이 운행되는 익산시 등 도심 주거지역을 영업 최고속도 305km/h로 고속주행 함에 따라 열차 운행소음에 대한 각별한 관리가 요구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즐겁게 가을쇼핑 하세요"...롯데아울렛, ‘더 그랜드 카니발’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아울렛이 오는 28일까지 아울렛 전점에서 'The Grand Carnival(더 그랜드 카니발)'을 테마로 아울렛을 페스티벌의 장으로 물들인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매 주말 낮부터 저녁까지 즐길 수 있는 '올 데이 페스티벌(All day Festival)'을 진행한다. 김해점(9/20~21), 기흥

2

노랑풍선, 이스타항공과 ‘인도네시아 마나도’ 상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잘 알려지지 않은 신흥 휴양지 ‘인도네시아 마나도’ 여행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마나도는 인도네시아 북술라웨시섬 최북단에 위치한 대표 해양 관광 도시로, 연중 26~28도의 온화한 기후 속에서 맑은 바다와 화산 지형, 열대우림이 어우러진 독특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세계 3대 다이빙 명소로 꼽히는 부나

3

크몽, 2030 세대 신규 전문가 대거 유입…누적 31만 명 돌파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랜서 플랫폼 크몽은 2025년 상반기 신규 등록 전문가의 71%가 2030 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이들은 전통적인 취업 대신 나만의 커리어 설계를 위해 프리랜서 시장을 적극 선택하고 있다. 크몽은 2025년 상반기 기준 누적 전문가 수 약 31만 명을 돌파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1위 프리랜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