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베트남 금융인재 초청 연수 개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0-31 12:53:08
  • -
  • +
  • 인쇄
'미래 금융' 주제로 프로그램 진행
핀테크 전공 개설…우수인재 양성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한화생명은 지난 29일부터 3일 동안 베트남 ICT 국립대인 한베ICT대학교 학생 20명과 교수진 5명을 초청해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베트남의 ICT 국립대인 한베ICT대학교의 학생 20명과 교수진 5명이 한화생명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제공]

 

한화생명은 올해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베트남 금융 및 ICT 인재 양성사업을 추진하며 한베ICT대학교 내 핀테크 전공을 개설하고 우수 인재들을 지원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연수 첫 날인 지난 29일 한화생명 63빌딩 본사를 방문했다. 또 서울 강남에 있는 한화생명 스타트업 지원 공간인 드림플러스 강남도 방문했다. 

 

학생들과 함께 참가한 한베ICT대학교 르 푸억 끄우 롱 학과장은 "서울 금융 중심지인 여의도와 상업 중심지로 유명한 강남을 돌며 한국 핀테크 산업의 현주소를 몸으로 느낄 수 있었다"며 "베트남 금융산업 성장 흐름에 학생들 ICT역량을 접목해 베트남만의 새로운 핀테크 혁신을 만들어 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참가들은 연수 둘째 날인 지난 30일 용인에 있는 한화생명 기업 연수원인 라이프파크에서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가졌다. 31일에는 고려대학교 기술경영학과와 교류행사를 통해 학계 전문가들과 지식을 나누며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기회를 갖는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계기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하고 우수 인재들과 함께 국제금융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