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글렌알라키 신세계면세점 싱글캐스크 2종 출시 기념 VIP 시음회 성료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1 13:27:1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지난 7일 프리미엄 브라운 스피릿과 메타베브 코리아와 글렌알라키 신세계면세점 싱글캐스크 2종 출시 기념 VIP 시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MBC 뉴스 유튜브 채널 ‘14F 일사에프’의 주류 전문 콘텐츠 ‘주락이월드’의 조승원 기자가 프레젠터로 참여하고, 로튼글래스 커뮤니티 대표, 술수노, 술성규 등 유명 주류 인플루언서와 신세계면세점 VIP 고객 등 총 20여 명이 참석해, 단독 라인업을 직접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 [사진=신세계면세점]

 

시음회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선보인 ▲농밀한 쉐리 캐릭터가 돋보이는 글렌알라키 12년 PX 신세계면세점 익스클루시브 ▲풍부한 쉐리 풍미를 담은 PX 쉐리캐스크 피니쉬 SSG를 비롯해, ▲균형 잡힌 코어 라인업인 15년 ▲희귀종인 미즈나라 캐스크 숙성으로 독창적인 풍미를 더한 17년 미즈나라 올로로쏘 ▲버터스카치와 은은한 피트 스모크가 어우러진 화이트헤더 15년 등 다채로운 라인업이 함께 소개됐다.

 

조승원 기자는 각 시음 제품의 특징을 소개하며, 자신이 직접 만난 마스터 디스틸러 빌리 워커(Billy Walker)와의 대담에서 인상 깊었던 이야기를 공유해 현장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기자는 빌리 워커가 전한 위스키 철학과 캐스크 관리 노하우를 풀어내며 참가자들에게 브랜드의 진정성을 전달했다. 특히 빌리 워커가 '인생 위스키'로 꼽은 ‘글렌알라키 15년’을 소개하며 “입안에서 편안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오히려 위험할 정도로 매력적”이라는 그의 설명을 덧붙여, 제품의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행사 현장에서는 고객들이 제품별 향과 피니시를 비교하며 활발히 의견을 나눴다. 또한 몰트바 루바토 특유의 프라이빗한 공간은 고객들이 더욱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시음회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VIP 고객은 “싱글캐스크 특유의 깊은 풍미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신세계면세점 싱글캐스크’ 단독 제품은 싱글캐스크의 특성상의 높은 도수임에도 부드러운 풍미를 지녀 컬렉션 가치가 크다고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근 국내 주류 시장에서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한정판과 단독 제품에 가치를 두는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신세계면세점은 위스키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차별화된 단독 라인업을 선보이며 시장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현정훈 신세계면세점 주류 바이어는 “이번 글렌알라키 시음회는 단순한 제품 체험을 넘어 브랜드의 철학과 이야기를 고객과 함께 나누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희소성 있는 주류 상품과 차별화된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글로벌 고객들에게 신세계면세점만의 가치를 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븐일레븐 '지역 농산물 에이드' 농업-기업 상생협력 우수사례 선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세븐일레븐의 지역 농산물 에이드 음료 프로젝트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한 ‘2025 농업-기업 간 상생협력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7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번 선정은 상생협력 우수사례 10건을 대상으로 한 1차 평가 이후, 푸드위크 현장 투표와 농촌진흥청 SNS 대국민 투표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세븐

2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순자산 100조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자사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 ‘TIGER ETF’가 순자산 총액 100조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6일 종가 기준 TIGER ETF 220종의 순자산 합계는 100조 3159억원이다. 지난 2006년 6월 첫 상품을 선보인 TIGER ETF는 올해 상장 20주년을 맞았으며 출시 이후 2

3

원광디지털대 평생교육원, 겨울학기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오는 16일까지 겨울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학기 교육 과정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유료 강좌와 배움의 기회를 넓혀 줄 수 있는 무료 강좌로 나뉘어 운영된다. 원광디지털대의 특성화 분야를 살린 웰빙, 전통문화, 동양철학, 상담심리 분야의 실무 중심 강의가 펼쳐진다.먼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