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KOTGA), 정책제언 토론회 및 관광통역안내사의 밤 성료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0 17:42:07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KOTGA, 회장 박인숙)가 지난 2월 18일 서울 리베라호텔 청담 베르사이유 홀에서 ‘관광통역안내사 발전을 위한 정책제언 토론회’와 ‘2025 관광통역안내사의 밤’ 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광통역안내사의 역할 강화와 권익 보호를 위한 심도 있는 논의와 함께, 종사자들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

 


오후 4시부터 시작된 토론회에서는 관광통역안내사의 근무 환경 개선과 제도적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개회사에서 박인숙 회장은 “관광통역안내사는 한국 관광의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핵심 인력”이라며, “오늘 토론회에서 제시된 정책적 대안들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끄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재수 위원장, 국민의힘 박정하 간사,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간사는 서면 축사를 통해 관광통역안내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처우 개선에 함께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정란수 (주)미래관광전략연구소 소장은 ‘관광통역안내사 고용·산재보험과 표준약관의 정착을 위한 대안 모색’을, 김재호 인하공업전문대학 교수는 ‘관광통역안내사의 발전 방향과 관리운영 체계’를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이어 한범수 경기대학교 명예교수, 박정록 서울특별시관광협회 상근부회장, 원준희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거래정책과 사무관, 정명진 (주)코스모진 여행사 대표, 윤혜민 KOTGA 부회장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열띤 토론을 펼치며 정책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토론회 이후 오후 6시부터 진행된 ‘2025 관광통역안내사의 밤’ 행사는 관광통역안내사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박인숙 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조태숙 서울특별시관광협회 회장과 구태균 전임 회장이 축사를 전하며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상식도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은 윤혜민, 안국태 관광통역안내사가 받았으며, 공로패는 손은미 관광통역안내사에게 수여됐다. 또한, 최우수 동호회상은 KOTGA EGO(영어토론 동호회), 최우수 교육생상은 이수정 관광통역안내사에게 돌아갔다. 수상자들은 기념촬영을 하며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공식 행사가 끝난 뒤에는 만찬과 함께 레크리에이션, 장기자랑, 경품 추첨이 이어지며 참석자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에는 세븐럭카지노,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현대면세점(동대문점, 무역센터점), 코모도 호텔 등이 협찬하여 더욱 풍성한 자리가 되었다.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KOTGA)는 문화체육관광부 인가 비영리법인으로, 관광통역안내사들이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올바르게 알리는 민간 외교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협회는 관광통역안내사의 권익 증진과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사이버대-두나우이바로쉬대, 학술 교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5일 헝가리 두나우이바로쉬 대학과 학술교류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학술교류는 교육, 문화, 기술적 유대를 강화하여 양측 간의 협력과 소통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헝가리 두나우이바로쉬 대학에서는 야노시 슐리 이사장, 마르첼 벤코 이사 겸 사무총장, 라지차니-몰나르 모니카 부총장(기관 발전 및 총괄 담

2

SKT, 오픈AI와 B2C 협력…"국내 통신사 중 유일"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챗GPT를 개발한 최첨단 인공지능(AI) 연구·개발 기업인 오픈AI의 국내 통신사 유일 기업소비자간거래(B2C) 협력사로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양사의 협력은 지난 10일 공표된 오픈AI의 한국 오피스 출범이 계기가 됐다. 오픈AI의 본격적인 국내 진출은 우리나라가 AI 인프라, 정부의 정책 지원, 국민의 높은 기술

3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네고의 신’ 영상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에서 배우 정이랑과 함께한 ‘네고의 신’ 영상을 16일 오후 7시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등록 in 아키텍트’ 편은 협상을 소재로 한 ‘네고의 신’ 콘셉트로 진행된다. 공식 CM으로 활약 중인 윤수빈·함예진 아나운서가 배우 정이랑과 함께 아키텍트 개발진을 찾아 사전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