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그룹 새로엠에스, ‘대한민국 사회서비스 박람회’서 비대면 진료 키오스크 선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5 13:40:4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제약그룹 계열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새로엠에스(대표 강규성)는 ‘2025 대한민국 사회서비스 박람회’에 참가해 비대면 진료 키오스크 ‘새로닥터’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중앙사회서비스원이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는 △복지 △돌봄 △보건·의료 △고령 친화 등 사회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박람회로, 정부·지자체·공공기관·민간 기업 등이 참여한 가운데 9~10일 서울 서초구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일동제약그룹 새로엠에스, ‘대한민국 사회서비스 박람회’서 비대면 진료 키오스크 선봬

새로엠에스는 공식 전시부스로 참여해 ‘새로닥터’의 기능과 사용법을 소개하고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지자체 및 사회서비스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홍보와 상담을 병행했다.

‘새로닥터’는 원격 영상 진료부터 처방전 발송, 약국 연계까지 가능한 비대면 통합 솔루션 장비다. 키오스크 단말기를 통해 진료 과목과 의료진을 선택할 수 있고, 진료 후 비용 결제·처방전 전송·조제약 수령지 선택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특히 대형 화면과 큰 글씨, 음성 안내 등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고령층과 의료 취약계층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차별점이다.

새로엠에스 관계자는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경로당, 요양원, 복지시설, 산업단지 등을 중심으로 보급을 추진 중”이라며 “최근 ‘지자체 스마트경로당 사업’에 참여가 확정돼 납품도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공·민간의 다양한 헬스케어·의료 복지 사업에 참여해 도서·벽지와 취약계층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보건·의료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병원 인테리어도 AI·IoT 시대"…오스템임플란트, 2000호 수주 돌파
[메가경제=김민준 기자] 오스템임플란트가 치과·메디컬 인테리어 사업에서 누적 2000호 수주를 기록하며 의료공간 솔루션 기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 공간 설계와 표준화된 시공, 사물인터넷(IoT)을 접목한 스마트 인테리어를 앞세워 의료 인테리어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는 모습이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치과 및 메디컬 인테리어 사업

2

KB손해보험, 루게릭병 환우 지원 나섰다…'아이스버킷 챌린지 RUN' 후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KB손해보험이 루게릭병 환우 지원과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확대를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 RUN' 후원에 나서며 나눔 경영 실천에 힘을 보탰다.KB손해보험은 지난 20일 서울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에서 열린 '2026 아이스버킷 챌린지 RUN in Seoul'에 메인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22일 밝혔

3

"기름값 이제 미리 안다"…SK에너지, 업계 첫 '주간 공급가 공개' 승부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에너지가 정유업계 최초로 주유소 공급가격을 일주일 단위로 미리 공개하는 새로운 가격 체계를 도입한다. 공급가격이 사전에 확정되면서 주유소와 소비자의 유가 예측 가능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고유가 부담 완화를 위해 전국 SK주유소의 차량용 경유 가격을 리터(ℓ)당 50원 인하하는 지원책도 한시적으로 시행한다. SK에너지는 22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