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폭우로 기차 운행 중단돼도 숙소는 '취소 불가'...고객 곤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7-31 14:02:03
  • -
  • +
  • 인쇄
숙소와 KTX 광명-진주 교통편 묶인 여행 상품
사측 "패키지상품 아냐...대체 교통수단 안내 중"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야놀자가 천재지변으로 열차 운행이 중단되면서 함께 구매한 숙소 상품을 취소해달라는 소비자의 요청을 거절한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 열차 말고도 다른 교통수단이 있었다는 게 이 회사의 거절 이유다.


31일 더리브스는 야놀자에서 숙소와 KTX 열차표가 묶인 상품을 구매했다가 불편을 겪은 A 씨의 사연을 보도했다.
 

▲ 야놀자 사옥 [사진=연합뉴스]

 

해당 보도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18일 회사 출장을 위해 야놀자에서 숙소와 KTX(광명-진주) 열차표가 묶인 상품을 예약했다.

하지만 출발 당일 폭우가 내려 열차 운행이 중단되며 숙소 이동이 어려워졌다. 이에 A 씨는 야놀자에 천재지변 사유로 기차와 숙소 예약 취소를 요청했으나 거부당했다.

해당 숙소는 다른 교통수단으로도 이동할 수 있어 예약을 취소할 수 없다는 게 야놀자의 설명이었다고 전해진다.

A 씨는 야놀자 고객센터에 "기차와 숙소를 연계해서 구매했고 불가항력으로 기차를 이용하지 못하게 된 것"이라고 항의했으나 소용없었다. 그의 항의에 야놀자는 "기차 운행은 중지됐지만 다른 교통수단으로 이동할 수 있어 전액 취소는 불가능"이라고 답했다.

또한 야놀자는 A씨가 대체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비용을 지원하지 않았다. 결국 A씨는 새벽에 차를 빌려 숙소까지 내려가야 했다. 이후 KTX 열차 비용에 대해 거듭 요청한 끝에 지난 26일 환불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야놀자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해당 건은 KTX 티켓을 예매할 때 다른 상품을 함께 구매해야 하는 상품이라서 고객이 숙소와 함께 결제했을 뿐 연계된 상품은 아니었다"며 "예매해둔 교통편이 천재지변 등으로 운행하지 않을 경우 다른 방안을 안내해드리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디톡스, 레이저피부모발학회서 ‘뉴라미스·톡신’ 총출동…글로벌 에스테틱 공략 가속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메디톡스가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피부과 학술대회에서 히알루론산 필러와 보툴리눔 톡신 등 주력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에스테틱 시장 공략에 속도를 냈다.바이오제약 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지난 14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5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제51차 국제 추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주요 제품 전시와

2

배민, 경기·강원 지역 소상공인 협약보증대출 지원 확대
[메가경제=정호기자]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소상공인 협약 보증 대출 지원 지역을 경기와 강원까지 확대한다.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경기와 강원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협약 보증 대출 지원 사업을 신규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강원 지역은 내년 1월 30억 원 규모 지원에 나설 예정이고, 앞서 지난 달 말 경기 지역에 150억 원 규모로 지원을 확대했

3

현대백화점, 일본서 온라인 ‘더현대 전문관’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현대백화점이 일본 현지 K패션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 이어 온라인 채널을 새롭게 열어, 더 많은 K패션 브랜드들의 판로 개척과 시장 안착을 지원하고 K패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견인해 나가겠다는 구상이다.현대백화점은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인 메디쿼터스가 일본에서 운영중인 온라인 패션몰 ‘누구(NUGU)’에 ‘더현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