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하우스-칸자시,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참여…워케이션 쇼케이스 개최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0 14:10:39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스트리밍하우스는 오사카·간사이 엑스포에서 칸자시와 워케이션 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워케이션 브랜드 '더휴일'의 운영사 스트리밍하우스는 지난 3월 일본 B2B/B2G 워케이션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 사진=스트리밍하우스

또 일본 대표 온라인 여행사 에어토리 그룹의 자회사인 칸자시는 현지 지방자치단체와 다양한 지역상생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 쇼케이스를 위해 지자체, 호텔, 기업 등 일본 내 다양한 네트워크사를 초대하였고, 도쿄 본사 및 오사카 지사의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성공적인 일본 B2B/B2G 워케이션 사업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양사는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워케이션 도입에 관심을 보인 일본 지자체 및 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0~12일, 한국 워케이션 팸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한국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B2B/B2G 워케이션 사업 모델을 공유하고 양국간 워케이션 활성화를 통해 다양한 교류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스트리밍하우스의 신동훈 대표는 “한국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EXPO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에 참여할 기회를 가졌고 이 기회를 빌어 칸자시와 함께 일본 워케이션 사업에 대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면서, “이후 생각보다 많은 일본 기업 고객이 워케이션 도입에 대한 문의를 해주셔서 성공적인 사업 시작을 알린 듯 하다”고 말했다.

칸자시의 아키야마 마사히데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일본 워케이션 시장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이미 한국에서 성공적인 사업을 진행 중인 스트리밍하우스와 칸자시의 다양한 일본 네트워크 및 여행 사업의 전문성이 함께 어우러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아키야마 대표는 “특히 올해는 한·일 수교 60주년인데 워케이션을 통해 양국가 기존 무역과 관광을 넘어 워케이션이라는 새로운 비녀(연결고리_칸자시라는 회사명은 한국의 비녀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를 만들어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