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앤리조트, 폐린넨으로 반려견 장남감 만들어 기부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0 14:22:4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기자] 조선호텔앤리조트가 호텔 폐린넨 소재로 반려견을 위한 장난감을 제작하여 기부하는 ‘한 터그(Tug) 내개’ 챌린지를 통해 10월 19일(목), 서울과 부산 지역 유기견 보호 단체에 장난감 기부 전달식 및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장난감 기부 전달식과 봉사활동을 통해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서울, 부산 등지의 임직원들은 ‘한 터그 내개’ 챌린지로 사전에 제작한 반려견 전용 장난감을 기부하고 유기견 돌봄 활동을 진행했다. 

 

▲ 조선호텔앤리조트, 폐린넨으로 반려견 장남감 만들어 기부

‘한 터그 내개’ 챌린지는 서울시 자원봉사센터의 ‘도전형 자원봉사 모아’ 프로그램 중 하나로 일회용품 안 쓰기, 전기 절약하기, 줍깅, 소재 재활용 등 활동에 참여해 목표를 달성하면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봉사 프로그램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 8월부터 정기적으로 교체가 필요한 호텔 객실 침구 등 린넨 류를 수거하여 임직원들의 업사이클링 봉사활동으로 펫 용품, 반려견 장난감 등을 손수 제작하고 기부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에는 조선 팰리스, 레스케이프,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 등 호텔 사업장에서 수거된 호텔 폐침구류 소재를 재활용해 임직원들이 반려견 놀이 중 하나인 ‘터그(Tug) 놀이’를 위한 장난감 총 300개를 제작하여 의미를 더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제작된 장난감을 서울 지역의 하우네 쉼터, 레인보우 쉼터, 내사랑바둑이, 평강공주보호소와 부산 지역의 송정 누리 유기동물 보호센터까지 총 다섯 곳의 유기견 보호센터 및 단체에 60개씩 기부했다.

장난감 기부 전달식에 이어 조선호텔앤리조트 임직원들은 경기도 김포시의 하우네 쉼터와 부산 해운대구의 송정 누리 유기동물 보호센터를 방문해 견사 청소, 유기견 용품 정리 및 밥 주기, 교감놀이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펫 프렌들리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올바른 반려견 문화를 확산하고 유기견 입양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독려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아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되었다.” 면서 “앞으로도 호텔 내 폐린넨을 비롯해 업사이클링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며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