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한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은 정보 불균형 때문에 구인이 힘든 사회혁신기업과 구직을 원하는 청년을 연결하는 사업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를 통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장애인과 경력보유 여성, 청년에 대한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 |
▲하나금융그룹이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한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사진=하나금융지주] |
앞서 2018년부터 시작한 하나금융그룹의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인턴십으로 진행된다. 작년부터는 프로그램 대상을 확대해 선정된 230개 사회혁신기업의 인턴십 기간 지급되는 급여와 향후 정규직 전환에 필요한 비용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3월17일까지 하나금융그룹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하나금융그룹은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230개 사회혁신기업을 선정하며 오는 4월에는 지원자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참여자에게는 실무역량을 높일 수 있는 온라인 교육 수강 바우처를 제공하며 다자녀 가정과 소상공인 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별도 지원금까지 지원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열정과 꿈을 가진 청년들이 혁신기업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찾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사회혁신기업 및 청년·장애인·경력보유 여성과의 동반성장을 지원하고 안정적 일자리 생태계 조성에도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