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지역사회 소상공인 위한 봉사활동 진행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6:04:08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26일 그룹 임직원, 그룹 대학생 홍보대사인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 등 총 100여명이 참여해 지역사회 소상공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스마트 홍보대사와 임직원들은 소상공인들이 사업장 운영에 필요한 물품이 담긴 행복상자를 직접 만들고 응원 메시지를 작성했으며, 스마트 홍보대사들이 그룹을 대표해 지역 소상공인 분들께 행복상자와 응원의 메시지를 직접 전달했다.

 

전달된 행복상자는 명동상인협의회 소상공인들의 의견을 반영해 ▲손세정제와 리필용품 ▲벌레퇴치제, 섬유탈취제, 세정제 ▲커피믹스, 녹차티백 등 실제 영업장에서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됐다.

 

이후 일상 속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줍깅’을 통해 사업장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시행하며 이날 봉사활동을 마무리 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스마트 홍보대사는 “소상공인분들의 어려움을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는데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많은 부분을 느끼고 배웠다"며, "앞으로 더욱 관심을 갖고 소상공인 분들께 힘이 되는 활동을 이어가고 싶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스테이풀무원’ 가을 프로그램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간 충북 괴산 소재 임직원 연수원 ‘풀무원아카데미’에서 엄마와 딸이 함께하는 지속가능 가치 체험 행사 ‘스테이풀무원’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스테이풀무원’은 풀무원의 미션인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풀무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행사로, 연 2

2

CJ프레시웨이, 당진 고구마 활용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가 충남 당진의 대표 농특산물인 고구마를 활용한 가을 한정 메뉴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푸드 서비스 사업장에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제공해 농가 판로 확대를 돕는다는 취지로 기획된 농가 상생 캠페인 ‘맛남상생’ 활동의 일환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당도가 높고 전분감이 풍부한 충남 당진산 고구마가 주재료로

3

크라운해태, ‘디스크골프 국제대회’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해태제과는 지난 25일(토)과 26일(일) 양일간 ‘양주 아트밸리 디스크골프장’에서 ‘제1회 양주 아트밸리배 디스크골프 챔피언쉽 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주 아트밸리 디스크골프장 완공 이후 처음으로 열린 공식 대회로, 세계 디스크골프연맹(PDGA) 공인 규정으로 진행됐다. 한국을 비롯한 미국, 네덜란드, 스웨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