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MZ세대 패널 1기 50명 모집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2-16 14:32:44
  • -
  • +
  • 인쇄
주요 디지털 플랫폼 관련 아이디어 적극 발굴
다양한 소통 채널 운영‘넘버원 금융플랫폼’위상 강화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KB금융이 다양한 소통 채널 운영을 통해 ‘넘버원 금융플랫폼’ 의 위상 을 더욱 강화한다. 신규로 MZ세대 고객 패널을 운영해 주요 디지털 플랫폼 관련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한다.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금융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는 MZ세대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면밀하게 청취하고 이를 플랫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MZ세대 고객 패널인 'KB D.MZ' 1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 KB금융은 MZ세대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플랫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MZ세대 고객 패널 'KB D.MZ' 1기를 모집한다. [이미지=KB국민은행 제공]


'KB D.MZ'란 ‘KB Digital MZ’의 줄임말로 ‘KB금융의 디지털 서비스를 체험하고 이에 대한 고객의견을 전달하는 MZ세대 패널’을 뜻한다.

모집대상은 KB를 포함한 금융사의 뱅킹, 증권 MTS, Pay, 손해보험 플랫폼 서비스 중 2개 이상을 사용하고 있으며 평소 자산관리 및 금융상품·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1985년~2004년생 MZ세대 고객으로, 모집인원은 50명이다.

'KB D.MZ'에 선정된 MZ세대 고객은 약 7개월 동안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M-able 미니(KB증권), KB손해보험(KB손해보험), KB Pay(KB국민카드) 등 KB금융의 주요 플랫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며 집단토론, 심층 인터뷰 등을 통해 개선·신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KB D.MZ'가 제시한 모든 아이디어는 KB금융의 디지털 플랫폼 사업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MZ세대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기울임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디지털 서비스에 신속하게 적용하기 위해 'KB D.MZ'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소통채널을 적극적으로 운영함으로써 고객중심의 ‘넘버원 금융플랫폼’ 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원신청은 2월 16일부터 오는 3월 15일까지 KB금융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최종 선정 대상자는 4월 초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로케이항공, 제주에서 히로시마 노선 신규 취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이 국제선 네트워크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제주–히로시마 노선을 신규 취항하며 제주국제공항 출발 국제선 운항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에어로케이는 오는 12월 31일과 1월 2일, 해당 노선에 부정기편을 각각 1회씩 왕복 투입하며 제주발 국제선 선택지를 넓힌다. 현재 에어로케이는 청주–히로시마 노선을 주 4회

2

노스페이스 이영건, 전국 드라이툴링대회 우승… “국내 정상 실력 또 증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이영건 선수가 ‘2025 전국 드라이툴링대회’에서 정상에 올랐다. 이번 대회는 2025·2026 시즌 아이스클라이밍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치러진 만큼, 이 선수의 기량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는 평가가 나온다.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는 소속 선수 이영건(31)이 지난 6일 경북 청송에서 열린 ‘2025 전

3

약침치료, 물리치료보다 효과 좋고 비용도 절감…사회적 비용 318만원 낮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약침치료가 만성요통 환자에게 기존 물리치료보다 치료 효과가 뛰어나면서 사회적 비용도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소장 하인혁)의 이예슬 원장 연구팀은 만성요통 환자를 대상으로 약침치료의 비용-효과성을 분석한 연구 결과를 SCI(E)급 국제학술지 ‘통합의학연구(Integrative Medicine Resear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