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하나LIVE' 론칭 3주년 기념 XR 라이브 방송 선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14:49:5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대표 라이브 커머스 채널 ‘하나LIVE’의 론칭 3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XR(확장현실) 기술을 도입한 방송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하나LIVE는 지난 2021년 하나투어가 종합여행사 최초로 선보인 라이브 커머스 채널이다. 10월 기준 누적 뷰 수는 3천만 뷰를 돌파했고, 누적 매출 역시 매년 2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 론칭 당시 주 1회 진행한 방송은 고객 성원에 힘입어 현재 주 3회 이상으로 확대 편성했다.

▲ 하나투어, ‘하나LIVE’ 론칭 3주년 기념 XR 라이브 방송 선봬

이번 3주년에는 ‘하나국제여행제’ 캠페인과 맞물려 특별한 방송을 준비했다.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아우르는 XR(확장현실) 기술을 적용해 시상식 콘셉트로 가상의 세트를 꾸미고, 3주년 기념 특가 상품과 ‘하나LIVE 수상작’으로 선정된 6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11월 25일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에 XR 기술을 도입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360도 파노라마 배경이 시청자로 하여금 웅장한 시상식 현장에 초대받은 듯한 생생한 경험과 입체적인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지난 14일과 21일 코타키나발루, 스페인 패키지여행 상품이 성황리에 방송을 마쳤고, 내맘대로 항공+호텔(28일), 성도 자이언트판다 패키지(11월 4일), 세부 J PARK 리조트(11일), 괌 PIC 리조트(18일), 캄보디아 패키지여행(25일)이 방송을 앞두고 있다.

앞서 진행한 코타키나발루 패키지여행은 전용 식당 및 라운지를 제공하는 10만 원대의 가성비 특가 상품으로 라이브 시작 3분 만에 일부 일자가 마감되어 라이브 역대 최단 시간 마감을 기록했고, 실 예약 인원은 642명으로 집계돼 역대 3번째로 많은 모객률을 달성하기도 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LIVE 3주년을 기념하고, 하나국제여행제 캠페인의 열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압도적인 몰입감과 즐거운 여행 경험을 선사하는 XR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와 상품을 제공하고,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용인공원그룹, 새 디퓨저 ‘아너스센트’ 출시…주말 사전 성묘 캠페인으로 고객 맞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봉안당 아너스톤을 운영 중인 용인공원그룹이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오는 27~28일 주말 '사전 성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 연휴 기간 집중되는 방문객으로 인한 혼잡을 줄이고, 유가족들이 더욱 여유롭고 정성스러운 추모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하도록 마련됐다.지난해 추석 연휴 기

2

에듀윌 양형남 회장, 156차 사랑의 쌀 나눔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24일, 여수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시설 동백원을 방문해 ‘제156차 사랑의 쌀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동백원은 중증장애인이 생활하는 거주시설로, 주거 지원은 물론 의료·재활 서비스와 다양한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 또한 같은 법인에서 운영하

3

놀유니버스, 공연·숙박 결합 Play&Stay 패키지...74개국 고객 확보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공연 콘텐츠를 중심으로 하는 ‘Play&Stay’ 여행 패키지로 글로벌 플랫폼 도약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세계적으로 확대되는 K-POP 팬덤과 체류형 관광 수요를 결합하며 K-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성장 모델을 제시한다는 전략이다. Play&Stay는 공연 입장권에 숙박과 이동 셔틀 등을 결합한 패키지 상품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