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대현 넥슨 대표, '메이플 키우기' 논란에 본부장 역임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2 14:53:46
  • -
  • +
  • 인쇄
2일 사내 공지 통해 발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강대현 넥슨코리아 공동대표가 '메이플 키우기' 확률 오류 논란을 직접 잠재우기 위해 나섰다.

 

▲강대현 넥슨코리아 공동대표. [사진=넥슨]

 

넥슨은 2일 경영진 명의 사내 공지를 통해 강대현 넥슨코리아 공동대표가 메이플본부 본부장을 겸임한다고 밝혔다.

 

메이플본부는 넥슨의 핵심 게임 지식재산(IP)인 '메이플스토리' 기반 게임 개발과 운영을 총괄하는 조직이다.

 

경영진은 "이를 통해 메이플 키우기 운영 전반을 살피고, 개발 환경과 프로세스를 개선하겠다"며 "해당 게임이 다시금 이용자분들께 사랑받는 서비스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로 인해 기존 본부장은 관리 책임을 물어 일부 직책자와 함께 보직 해제됐다.

 

경영진은 이와 관련해 "추가적인 조사를 통해 결과에 상응하는 조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넥슨은 메이플 키우기에서 발생한 어빌리티 확률 조작 논란에 출시 후 이용자들이 결제한 금액 전액을 환불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금액은 약 1500억원에서 2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모비스, 지난해 글로벌 완성차 대상 수주 성과 '13조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현대차와 기아를 제외한 해외 완성차 업체를 대상으로 총 91.7억 달러(약 13.2조원) 규모의 수주 성과를 달성했다. 당초 계획했던 목표 수주액 74.5억 달러 대비 23%를 웃도는 실적이다. 2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대규모 전동화 부품 신규 수주 △고부가가치 전장부품 공급 확대

2

KT&G 상상마당, '2026 상상라이브연습실' 참가자 공모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가 신진 뮤지션 발굴과 지원을 위한 ‘2026 상상라이브연습실’ 참가자를 오는 2월 4일부터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2일 KT&G에 따르면 ‘상상라이브연습실’은 KT&G 상상마당 부산이 2020년부터 운영해온 문화예술 지원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총 12회를 진행하며 63팀의 아티스트를 선발해 공연 기

3

그래비티 조선 서울 판교, 설연휴 도심 속 로맨스 패키지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조선호텔앤리조트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호텔 ‘그래비티 조선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이하 그래비티)’이 설 명절 연휴를 맞아 도심 속에서 휴식과 로맨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객실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 그래비티는 오는 3월 31일까지 ‘어 퍼펙트 홀리데이 인(A Perfect Holiday In)’과 ‘러브 인 더 시티 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