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특화 메뉴 박차 '리저브광화문' 개점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6 14:57:4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인 광화문 광장에 3번째 도심형 리저브 전용 매장 '리저브광화문(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178)'을 8월 28일 오픈한다.

 

26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리저브광화문에서 대한민국의 상징이자 서울의 중심인 광화문을 모티브로 한 음료를 선보이는 등 내국인뿐만 아니라 광화문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커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 서울, 그리고 광화문. 커피 문화의 중심지에서 만나는 프리미엄 커피

 

리저브광화문은 장충라운지R, 리저브도산에 이어 도심 속에서 스타벅스의 최고급 프리미엄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운영된다.

 

이에 단일 원산지에서 재배되어 깊고 독특한 풍미를 가진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만으로 음료를 제조하고, 바리스타의 전문적인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음료, 원두, 추출방식을 선택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사한다.

 

특히 체험형 바(BAR)에서는 스모크 건으로 연기를 주입하는 훈연 방식으로 시각적 즐거움을 더한 '리저브 스모크드 콜드 패션드', 크림을 불로 그을려 달콤한 풍미를 극대화한 '프렌치 바닐라 말차 라떼' 등 다양한 추출 기구를 활용한 바리스타의 섬세한 음료 제조 과정과 퍼포먼스를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핸드메이드 바닐라 크림을 듬뿍 담은 아인슈페너 음료인 '리저브 블랙 & 화이트 콜드 브루'와 같이 바쁜 직장인들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리저브 음료도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스타벅스의 대표 커피 메뉴인 에스프레소, 라떼, 콜드 브루를 칵테일 음료로 개발한 '에스프레소 마티니', '라떼 위스키 마티니', '위스키 인퓨즈드 콜드 브루' 등 커피를 기반으로 한 특색 있는 리저브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광화문 믹사토, 랜드마크를 음료명으로 활용한 최초의 음료

 

리저브광화문의 전용 칵테일 바인 'BAR MIXATO'에서는 광화문을 상징하는 대표 음료로 개발한 '광화문 믹사토'를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가 음료명에 랜드마크 명칭을 활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히비스커스 티의 붉은색과 블루 라임의 푸른빛이 층을 이뤄 태극 문양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음료에 전통 소주를 더해 K-컬처 열풍을 불러일으킬 한국적 상징성과 글로벌 감각을 동시에 담았다.

 

함께 출시되는 '퓨어 말차 모히토'는 라임과 민트의 청량감에 말차 샷을 더해 청량감이 돋보이는 음료이다. 두 음료 모두 오직 리저브광화문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 매장에서 직접 제조하는 샌드위치 등 프리미엄 미식 경험의 완성

 

스타벅스는 리저브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완성해 줄 특별한 푸드 메뉴도 선보인다.

 

파트너가 직접 제조하는 샌드위치 메뉴는 총 3종으로 바게트 번에 잠봉과 고다 치즈, 루꼴라를 담아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잠봉 루꼴라 샌드위치', 쫄깃한 감자 치아바타에 시저 치킨과 베이컨, 로메인으로 아삭한 식감을 살린 '시저 치킨 샌드위치', 고소한 크루아상에 잠봉과 에멘탈, 모짜렐라, 그뤼에르 치즈 슈레드를 풍성하게 채운 '치즈 퐁당 잠봉 샌드위치' 등 취향에 따라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리저브 대표 푸드 5종(▲블랙 트러플 버터바 ▲브륄레 치즈케이크 ▲피스타치오 & 크림번 ▲잠봉 루꼴라 샌드위치 ▲제주 팔삭 셔벗)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푸드 플라이트'를 비롯해 '미니 디저트 세트'와 '샌드위치 박스' 등 다양한 푸드 패키지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이 밖에도 신선한 생과일과 부드러운 생크림의 조화가 매력적인 '샤인 머스캣 케이크', '프룻 크레이프 롤', 매일 발효시킨 빵을 굽는 베이커리로 알려진 '오월의종'과 협업한 푸드 4종 등 다채로운 메뉴들을 통해 한층 풍부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 프리미엄 리저브의 품격을 담은 인테리어

 

리저브광화문은 총 130여 석 규모의 매장으로 해외 스타벅스 로스터리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인테리어 요소들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다.

 

체험형 바를 품고 있는 벽면에는 리저브 원두 정보와 다양한 아트웍, 좌석 예약 고객을 위한 웰컴 메시지 등을 공유하는 '플리커 보드'를 설치해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콘텐츠를 감상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여기에 원두가 이동하는 파이프에서 영감을 받은 와이어 조명과 커피 라운지의 아늑한 분위기를 더하는 벽난로 등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도 프리미엄 커피하우스에 온 듯한 몰입감 있는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리저브 전용 매장을 통해 스타벅스의 우수한 커피 리더십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어 줄 다채로운 리저브 전용 음료와 푸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리저브광화문은 서울의 중심이자 랜드마크의 상징성을 갖고 있는 광화문에서 스페셜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프리미엄 커피하우스”라며, “스타벅스 리저브의 모든 것을 담은 리저브광화문에서 일상의 여유와 품격을 즐겨 보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