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철도 원팀, ‘베트남 도시철도 건설 법 체계 수립’사업 수주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8 13:05:00
  • -
  • +
  • 인쇄
철도공단, 철도공사, 우송대 등 산학협력단 … KSP 정책자문 용역 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K-철도 원팀(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케이알인터네셔널(주), 우송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기획재정부의 KSP예산으로 시행되는 ‘베트남 도시철도 건설 법 체계 수립 사업’의 2024/25 KSP 정책자문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국가철도공단 사옥 전경 

KSP 정책자문사업(Knowledge Sharing Program, KSP)은 한국의 경제발전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협력국에 맞춤화된 정책제언을 제공하는 지식기반 개발협력사업을 말한다. 

K-철도 원팀은 베트남 도시철도 관련 국가 기술규정 체계화를 위한 정책 자문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오는 9월까지 진행되며 베트남 법 체계 구축을 위한 현지 조사 외 ▲도시철도 투자 유치를 위한 개선방안 및 전략 제시 ▲한국의 도시철도 개발을 위한 입법화 촉진 경험 공유 등으로 구성된다.

또, 국내외 철도 건설 및 운영·유지보수 노하우를 축적한 K-철도 원팀은 호치민 도시교통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정책실무자 연수를 시행하며, 호치민 도시철도 관계자들이 K-철도의 발전과 기술에 대한 확신을 갖도록 한국 철도사업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제공할 계획이다.

K-철도 원팀 관계자는 “베트남 사업 수주를 통해 한국의 뛰어난 철도 기술력과 노하우를 전파하여, 향후 베트남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지역의 추가 사업 수주에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철도 기술력을 세계로 수출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 커미션' 2026년 전시 작가에 타렉 아투이 선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는 영국 테이트 미술관과 함께 진행하는 대규모 전시 프로젝트 ‘현대 커미션(Hyundai Commission)’의 2026년 전시 작가로 타렉 아투이(Tarek Atoui)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현대 커미션은 매년 한 명의 현대미술 작가를 선정해 영국 런던 테이트 모던(Tate Modern)의 상

2

배민, 스타트업 육성 본격화…'배민스타트업스퀘어' 시동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이 국내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지원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배달 앱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6~27일 이틀간 경기도 성남 제2판교테크노밸리 사옥에서 ‘2026 배민스타트업스퀘어 Ignition Day’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6년 배민스타트업스퀘어의 공식 출범을 알리는 자리로,

3

CJ대한통운, 설 특수기 운영 돌입…"개인택배도 언제든 OK"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설 명절을 앞두고 설 선물 등 급증하는 배송 물량을 안정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4주간의 특별수송체제에 돌입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명절 성수기 기간에도 개인택배 발송 제한이 사라져 고객 편의성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CJ대한통운은 27일 매일오네(O-NE) 서비스를 기반으로 오는 2월 15일까지 설 선물을 포함한 택배 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