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가수 아이유 광고모델 계약 2년 연장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4-24 15:04:31
  • -
  • +
  • 인쇄
'I+YOU=우리' 컨셉트, '우리 '브랜드와 연결성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가수 겸 배우 아이유와 광고 계약을 2년 연장했다고 24일 밝혔다.

 

▲ 가수 아이유가 우리금융그룹과 2년 더 계약연장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이번 계약연장으로 아이유는 우리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첫 장기 모델이 됐다. 아이유는 지난 2022년부터 4년 계약을 이어가게 된다.

 

우리금융은 "전 연령층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아이유의 이미지가 고객 곁에 함께하고 싶은 '우리' 브랜드 이미지와 시너지를 발휘해 광고 계약을 연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우리금융에 따르면 아이유는 처음 선보인 캠페인부터 'I+YOU=우리'라는 콘셉트로 '우리' 브랜드와 연결성을 보였다. 모델과 브랜드 간의 연결성은 소비자 반응으로 이어져 지난 3월 진행한 한국리서치 조사 결과 금융그룹사 모델 중 모델 적합도와 선호도 최고치를 기록했다.

 

아이유는 우리은행 자산관리 브랜드 'Two Chairs'의 서비스를 받는 등 우리은행과 우리카드의 실제 고객이기도 하다.

 

지난 2년간 우리금융은 '우리를 위해 우리가 바꾼다'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아이유는 지난해 열린 사회공헌 콘서트인 '우리 모모콘' 현장에서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과 함께 시각·청각 장애 어린이 수술 지원사업을 발표하기도 했다.

 

우리금융은 올해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으로 '우리 곁엔 우리가 있다'를 공개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우리금융은 아이유와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고객이 기대하는 브랜드를 만들어 왔다고 생각한다"며 "올해도 활발한 활동을 함께하며 더 큰 시너지를 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맥도날드 ‘맥윙’, 상시 판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맥도날드는 인기 사이드 메뉴 ‘맥윙’이 27일부터 정식 메뉴로 편입돼 상시 판매된다고 이날 밝혔다. 맥윙은 맥도날드가 2014년 처음 선보인 치킨 메뉴로, 그동안 여름 시즌 한정 제품으로 운영돼 왔다. 맥도날드에 따르면 매 출시마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고, 판매 종료 이후에도 재출시를 요구하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이어

2

김덕주 신세계인터 대표 "3I 중심 조직 패러다임 전환해 신성장 만들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조직 패러다임 전환을 선언하고 중장기 성장 전략을 본격화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26일 오후 신세계그룹 도심 연수원 ‘신세계 남산’에서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10년, 20년, 25년, 30년 장기근속자에 대한

3

우리銀-서울중부경찰서, 보이스피싱 직통 핫라인 구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이 보이스피싱 피해를 원천 차단하기 위해 경찰과 손잡고 신속 대응 체계를 가동한다.우리은행은 지난 26일 서울중부경찰서와 ‘피싱 범죄 예방 및 신속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영업점과 경찰을 직접 연결하는 직통 핫라인을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동안 보이스피싱 의심 상황 발생 시 경찰 대표번호로 신고하면 5분 이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