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교육 사각지대 해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18일 충북 청주 수곡중학교에서 이동점포 ‘위버스(WeBUS)’를 활용한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 |
▲ 지난 18일 충북 청주 수곡중학교에서 열린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을 마친 후 우리은행 관계자와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
이번 프로그램은 전국 초·중·고등학교 청소년을 위한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우리은행의‘1사1교 금융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우리은행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수곡중학교 학생 30명에게 △저축·용돈관리 △신용과 부채 △금융사기 예방 등 실생활 중심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이동점포‘위버스(WeBUS)’를 활용해 학생들이 실제 은행 업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금융체험교실을 통해 지방 학생들에게도 금융교육과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프로그램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많은 학생에게 더 나은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위버스(WeBUS)’를 이용한 이동점포 서비스를 통해 노인복지관 등을 직접 찾아 금융 접근성이 낮은 고객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