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제네시스, 美 카앤드라이버 '트럭 & SUV 베스트10' 최다 선정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8 15:41:2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현대차그룹은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가 주관하는 '2023 베스트 10 트럭 & SUV'에 현대차 아이오닉 5와 기아 EV6·텔루라이드, 제네시스 GV70이 각각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 아이오닉 5 [사진=현대차 제공]


특히 트럭 & SUV 부문에 선정된 총 10개 차종 중 현대차그룹 3개 브랜드에서 총 4개 차종을 차지해 자동차그룹 기준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그룹의 E-GMP 기반 전용 전기차 2종은 나란히 베스트 10에 올랐다.

1955년 창간한 카앤드라이버는 전 세계 소비자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자동차 전문지로, 주행성능이나 차량 가치 등에 대한 에디터의 엄격한 평가를 거쳐 매년 최고의 차량을 선정한다.

'2023 베스트 10 트럭 & SUV'는 북미에서 판매 중인 11만 달러(약 1억 3600만 원) 미만 SUV, 트럭, 밴 등의 차량을 일주일간 시승한 후 성능과 가치를 평가해 상위 차종 10개를 뽑는다.

현대차 아이오닉 5는 독창적이고 미래적인 디자인, 다목적 실내 공간, 효율적인 급속 충전시스템, 무빙 에너지 시스템 개념의 V2L 등을 바탕으로 지난해 8월 카앤드라이버 선정 '올해의 전기차'를 수상한 데 이어 베스트 10에 이름을 올렸다.

기아 EV6는 E-GMP 기반의 우수한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혁신적인 소재를 활용한 넓은 실내 공간, 운전자를 돕는 다양한 첨단 사양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바탕으로 북미 출시 1년 만에 베스트 10으로 선정됐다.

텔루라이드는 2020년부터 4년 연속 베스트 10으로 뽑혔다. 제네시스 GV70은 편안하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고유의 디자인, 고급스러운 마감과 넉넉한 적재공간 등의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역대 최다 차종이 '2023 베스트 10 트럭&SUV'에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제철 맞은 겨울 딸기 '홀케이크'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연말 케이크 성수기 시즌을 맞아, 신세계푸드의 겨울 딸기 홀케이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케이크는 신세계푸드가 직접 기획·제조한 제품으로,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인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를 통해 판매된다. 겨울철 대표 과일로 자리 잡은 딸기를 활용해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시즌 한정 상품으로 구성했다.

2

소진공,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기부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서울 은행회관에서 개최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에서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이하 시상식)은 중소벤처기업부 옴부즈만이 주최하는

3

롯데백화점, 포켓몬 팝업 '메타몽의 시크릿 캡슐멘션' 개점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19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롯데타운 잠실에서 포켓몬 겨울 팝업스토어를 열고 연말 시즌 신상품을 대거 공개한다. 최근 MZ세대를 강타하고 있는 ‘캡슐토이’ 열풍을 공략해, 잠실 팝업에서 처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4월 잠실 월드몰 일대에서 진행된 ‘포켓몬타운 2025’ 팝업은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