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앤리조트,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13년 연속 1위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8 16:02:12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호텔 부문 1위를 13년 연속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 롯데호텔앤리조트>

 

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지수로, 매년 10만명 이상의 대규모 소비자 표본조사를 통해 산업군별로 국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50년 이상의 호텔 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개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구축에 힘쓰고 있다.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멀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춰 브랜드 시너지 효과를 한층 높였다는 설명이다.

 

최상위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 시그니엘부터 ▲롯데호텔 L7호텔 ▲롯데시티호텔 VL 롯데리조트 롯데스카이힐CC까지 각 브랜드의 정체성에 맞춘 시그니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오고 있다.

 

적극적인 ESG경영도 주목받고 있다. 폐기물 저감을 위한 침구류 세탁 그레이 카드, 무라벨 생수병, 다회용 디스펜서 어메니티, 친환경 포장 등은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선제적으로 도입하고 실천한 대표 항목들이다. 탄소 배출 저감과 더불어 적극적인 신재생에너지 도입을 통해 2021년부터 오는 204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는 넷 제로(Net Zero)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정미은 롯데호텔앤리조트 운영부문장은 KS-PBI 인증수여식 현장에서 “13년 연속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수상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과 진정성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더욱 신뢰받는 호텔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사전 플레이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1일까지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사전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하고 출시 전 마지막 담글질을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플레이 테스트는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이용자들만 참여할 수 있으며 18일 오전 11시부터 21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스

2

다우닝,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 진행… 최대 80% 할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가죽 소파 브랜드 다우닝이 AK플라자 광명점에서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백화점, 라운지, 온라인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소파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약 40여 종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우닝은 40년 이상의 전통과 제

3

채움, 전통 매실청에 현대적 감각 더한 ‘매실찹’ 출시 예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채움 농업회사법인이 다음달 초 차별화된 신제품 ‘과육을 갈아 만든 매실청’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존 매실청이 가진 전통적 장점을 살리면서도, 씨를 제거한 매실을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러운 청의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존 장아찌는 매실을 절여 발효와 저장의 전통 방식을 강조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